유튜브 동영상 시청 시 화질 설정 한 번에 바꾸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다보면 화질이 자동(권장)으로 설정되어 저화질로 재생되는데요.
고화질로 보고 싶으면 동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설정에서 높은 화질로 현재 동영상의 화질 설정을 바꿔주어야 합니다.
이런 번거로운 과정없이 유튜브 화질설정 한 번에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화질 설정 한번에 바꾸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을 재생하다보면 조건에 맞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도록 조정한다는 목적으로 자동(권장) 화질인 저화질로 재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좀 더 선명한 고화질의 화면으로 동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유튜브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을 터치한 후, 현재 동영상의 화질을 ‘높은 화질’ 또는 ‘고급’으로 별도로 설정
을 해야 하는데요.
이렇게 별도로 설정한 영상을 모두 시청한 후, 다른 영상을 선택해서 재생하면 또 다시 설정이 원상태로 복귀되어 높은 화질 설정을 따로 바꿔주어야 하는 번거로운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는 늘 항상 고화질의 영상을 보고 싶다 또는 나는 좀 더 데이터를 절약하기 위해 데이터 절약 모드인 저화질의 영상으로 항상 유튜브를 시청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 번에 유튜브 동영상 화질 설정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에서 내 프로필을 클릭해주세요.
2. 설정을 눌러 줍니다.
3. 여러 가지 설정 기능 중에 ‘동영상 화질 환경설정’을 클릭해 주세요.
4. 모바일 네트워크 이용 시 동영상 화질과 와이파이 이용 시 동영상 화질을 각각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은 자동(권장)으로 설정하고, 와이파이 이용 시에는 높은 화질로 설정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둘 다 높은 화질로 설정하셔도 되지만, 2가지 중 하나라도 낮은 화질로 설정하게 되면 디지털, 데이터 등으로 인한 탄소배출량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 시청 시 영상 화질 설정 한 번에 바꾸는 방법을 정리해 드렸는데요.
각자의 필요에 따라 적절하게 설정해서 편하게 유튜브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수익형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과 배너 설정 (유튜브 시작하기)
유튜브 쇼츠 업로드, 쇼츠 사운드 추가 방법 및 음량 조절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