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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일, 5월 15,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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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스티브 잡스: 통찰력이 중요



[전략] 스티브 잡스: 통찰력이 중요



애플의 아이팟, 아이폰, 맥킨토시 의 혁신적인 디자인, 서비스 및 플랫폼을 독창적으로 창조한 스티브 잡스의 명언이 많은데, 오늘 그중에 하나를 골라봤네요.



아이폰1 발표: 스티브 잡스


바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기획할 때, 사용자 대상의 시장조사가 아니라, 자신의 통찰력 또는 창의력을 믿으라

는 조언입니다.


아직까지 세상에 없는 것을 만들려고 하는데, 이에 대한 이해가 없는 사용자들에게 아무리 시장조사를 해되, 제대로 된 방향이나 핵심이 나오지 않기 때문이지요.


결국, 백지를 놓고 자신의 통찰력에 기반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기획작업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 일종의 예언자와 비슷한 느낌일 듯 합니다.



스티브 잡스


“어떤 사람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그것은 내 방식이 아니지요.



우리의 임무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하기 전에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내는 것입니다.


Henry Ford가 ‘고객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더 빠른 말을 말했을 것’



이라고 말한 것과 같지요.


사람들은 보여주기 전까지는 자신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릅니다.


그래서 저는 시장조사에 절대 의존하지 않지요.



우리 임무는 아직 페이지에 없는 것을 읽는 것 입니다.”


“Some people say give the customers what they want, but that’s not my approach.



Our job is to figure out what they’re going to want before they do.


I think Henry Ford once said,



‘if I’d ask customers what they wanted, they would’ve told me a faster horse.’


People don’t know what they want until you show it to them.


That’s why I never rely on market research.



Our task is to read things that are not yet on the page.”



애플컴퓨터 창업: 스티브 잡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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