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푹 쉬면 다행이야 10회 정호영 떠 먹는 초밥 만들기 레시피
방송 프리뷰 & 리뷰 & 정보
2024년 7월 1일 밤 9시
푹 쉬면 다행이야
방송에서는 정호영 셰프가 곧 떠날 손님들을 위한 마지막 식사를 준비하는데요. 정호영의 섬마카세 첫 번째 요리는 박하지를 튀겨 만든 박하지 튀김이며, 두 번째로는 전복과 소라, 생선을 이용해서 떠 먹는 초밥을 만들기로 합니다. 푹다행에서 정호영 셰프가 만든 떠 먹는 초밥 레시피를 정리해보았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도 간단하게 이색적인 떠 먹는 초밥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운동부일꾼 #시키면한다운동부 #푹쉬면다행이야10회촬영지 #푹다행촬영지 #푹다행10회촬영지 #시키면한다운동부 #유희관 #김남일 #푹다행무인도촬영지 #정호영 #셰프 #주연 #정호영셰프 #정호영의섬마카세 #낚지볶음 #떠먹는초밥 #정호영셰프요리 #박하지튀김 #섬마카세 #초밥 #정호영초밥 #간단한초밥레시피 #초간단초밥만들기 #이색초밥
푹 쉬면 다행이야 푹다행 떠 먹는 초밥 레시피
전복과 소라를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이미 세쳑이 된 전복과 소라를 사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끊는 물에 넣어 2분 정도 삶은 후 꺼냅니다.
생선들도 비늘을 벗기고 손질을 해주세요.
뜨거운 물에 데친 전복은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 칼집을 내어주세요. 소라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손질한 장어는 구워서 준비합니다. 생선은 집에 있는 생선을 사용해도 됩니다.
잘 지은 쌀밥에 단촛물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밥알이 깨지지 않도록 살살 보슬보슬 섞어주세요.
떠 먹는 초밥의 재료들 준비된 모습이구요. 집에 있는 재료들을 사용해도 될 것 같아요.
넓은 그릇에 단촛물 밥은 넓게 펴주세요.
생선 회를 가장 먼저 올리고, 그 다음 전복과 소라, 그리고 장어구이를 올려주세요.
돌돌 말아놓은 오이와 당근을 올리고
고추냉이를 정갈하게 올립니다.
살짝 튀겨놓은 게딱지를 데코레이션으로 올려요.
노트 참고사항
Tips & Notes
푹 쉬면 다행이야 무인도 촬영지는 전라남도 완도군에 위치한 대화도라는 무인도입니다.
※ 이 글에 언급된 인물, 방송, 제품과
상업적 연관성 없으며,
순수 개인 리뷰(방송 후기)입니다.
※ 본문에 수정해야 하는
내용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 자료 출처: MBC 푹 쉬면 다행이야 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