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면 황금레시피 양념장 이거 하나만 넣어보세요 (쫄면 사리 삶는 시간, 방법)
분식집에 가면 꼭 하나 주문하게 되는 메뉴 중 하나가 바로 쫄면인데요.
대부분 쫄면 양념장을 구입해서 많이 드실 거예요. 하지만 집에서도 이거 하나만 있으면 맛있는 쫄면 양념장을 만들 수 있거든요. 쫄면 황금레시피 꿀팁 재료 소개와 함께 쫄면 사리 삶는 시간과 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쫄면 양념장 꿀팁
쫄면 양념장은 2~3인분 정도의 양입니다.
양념장 비율만 지키면 대량으로도 만드실 수 있어요.
설탕 2스푼, 고춧가루 3스푼, 고추장 3스푼, 다진 마늘 1스푼, 진간장 2스푼, 사과 식초 2스푼, 알룰로스 2스푼
을 넣어주세요.
모든 계량은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알룰로스는 설탕이나 올리고당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맛있는 쫄면 양념장의 비결은 바로 이 사과즙입니다.
제가 사용한 사과즙은 사과 100%이고, 여러가지 사과즙을 먹어본 결과 이게 가장 맛있어서 아침마다 한 포씩 챙겨 먹고 있어요.
사과즙은 7스푼
넣어주세요.
집에서 쫄면 양념장을 만들다보면 자칫 비빔국수 양념장과 비슷하게 만들어지거나, 밖에서 사 먹는 쫄면 양념장 맛이 나지 않는데요.
사과즙을 넣어서 만들면 감칠맛 폭발하는 맛있는 쫄면 양념장을 만들 수 있답니다.
이 정도 묽기로 완성되는데요. 잘 저어서 고춧가루와 고추장이 잘 풀리도록 해주세요.
쫄면 양념장은 만든 후 바로 사용하시는 것보다
냉장고에서 최소 3시간 정도는 숙성 후 사용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쫄면 사리 삶는 시간, 방법
쫄면 밀키트로 나오는 제품이 많기도 하지만 쫄면 사리가 요즘 잘 나오기 때문에 이렇게 사리만 사놓고, 제가 알려드리는 쫄면 양념장으로 가성비 좋게 만들어 드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사용한 제품은 칠갑농산의 쫄면사리입니다.
총 5덩이 들어있고 1개에 1인분 배부르게 드실 수 있어요.
쫄면 사리는 바로 삶지 마시고, 면을 손으로 하나씩 분리해 준 뒤 삶아주세요.
사리를 두 손으로 잡고 한번 비틀어주시면 좀 더 편하게 분리하실 수 있어요.
이 작업 없이 바로 삶으면 면이 떡지거나, 서로 들러붙어서 맛있게 삶을 수 없어요. 참고해 주세요.
1. 물이 팔팔 끓으면 식초를 1~2스푼 넣어줍니다.
식초를 넣고 끓이면 쫄면 특유의 면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하나씩 분리해 준 쫄면 사리를 넣어주세요.
물이 팔팔 끓을 때 사리를 넣어주셔야 더 맛있게 삶을 수 있습니다.
3. 쫄면을 삶는 시간은 총 3~4분입니다.
중간에 면이 붙은 부분이 있다면 집게를 사용해서 분리해 주세요.
냄비 바닥에 면이 붙지 않도록 저어가면서 삶아줍니다.
4. 잘 삶은 쫄면은 찬물에 빠르게 씻어줍니다.
5. 쫄면의 물기를 제거한 후 바로 플레이팅 하거나, 쫄면 양념장에 비빈 후 플레이팅 해주세요.
물기를 잘 제거하지 않으면 양념장을 넣은 후에 밍밍해질 수 있으니 잘 털어서 물기를 최대한 없애주세요.
잘 숙성시킨 쫄면 양념장을 사리에 넣고 맛있게 비벼줍니다.
저는 음식을 달게 먹지 않아서 밖에서 먹는 것보다는 좀 덜 달게 양념장을 만들었는데요.
만일 드셔보신 후 단맛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신다면 사과즙 또는 설탕을 1스푼 더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그릇에 각종 야채와 삶은 계란 등 토핑을 올려주면 집에서 먹어도 너무 맛있는 쫄면 완성!
저는 남편이 쫄면에 야채를 많이 넣는 것을 싫어해서 상추, 깻잎만 넣었지만 콩나물, 양배추 등도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깻잎은 꼭 넣어주세요. 향이 너무 좋고, 쫄면이랑도 잘 어울려요.
여러분들도 쉽고, 간단하게 집에서 맛있는 쫄면 만들어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면요리 레시피]
김치말이국수 황금레시피 집에서 육수 살얼음 만드는 방법(육수 양념 비율)
분짜 황금레시피 외국 향신료 없이 만드는 간단한 한국식 느억맘 소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