잎차 우려먹기 좋은 티 머그 추천(맥파이 앤 타이거 표일배 후기)
건강을 위해서 커피를 줄이고, 커피대신 따뜻한 차 한 잔을 생활화하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집에 다도를 위한 다관, 숙우, 찻잔 그리고 차판까지 마련해두고 있어요. 하지만 자주 먹다보면 형식을 다 갖춰서 먹기도 쉽지 않아서 마련한 티 머그를 소개 및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맥파이 앤 타이거 티머그인데요. 어떤 제품인지 같이 보실까요?
맥파이앤타이거 표일배
제가 구입한 맥파이앤타이거(Magpie&Tiger) 티머그는 침출식 우림법을 주로 사용하는 잎차를 간편하게 먹기 좋은 티머그입니다.
제품에 표일배라고 적혀있어서 알아봤더니, 버튼식 티머그를 뜻하는 말인 것 같았어요.
티머그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티포트 거름망 안에 찻잎을 넣어주세요.
2. 찻잎을 넣은 후 끓인 물을 넣고 차를 우려주세요.
3. 버튼을 눌러 차를 내려줍니다.
4. 다 우려진 차를 찻잔에 따라 마시거나 또는 머그 컵 그대로 거름망만 분리해서 드시면 됩니다.
티머그 구성은 아주 간단합니다.
내열유리로 된 머그와 거름망, 그리고 뚜껑
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가로 10cm, 세로 11.8cm, 용량 300ml
로 혼자 차를 마시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는 사이즈입니다.
내열유리 소재는 180도까지 온도차를 견딜 수 있지만, 전자레인지 및 식기세척기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차를 오래 넣어둘 경우에는 머그 색상 변화가 미세하게 생길 수 있어요. 저는 설거지를 좀 미뤘더니 살짝 누레졌더라고요.
저는 주로 보이차를 마시고 있어요.
거름망 부분이 스텐 재질이고, 미세한 구멍이라 찻잎이 확실히 걸러지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척하기도 편하고, 관리하기도 편했고요.
버튼식 티머그라고 설명드렸죠?
뜨거운 물을 붓고, 찻잎이 우러나기 전에는 거름망 아랫부분으로 찻물이 새지 않습니다.
다 우러났다 싶으면 버튼을 눌러서 머그컵 부분으로 찻물을 내려보내주세요.
그리고 거름망을 분리해서 드시면 간편하게 드실 수 있고, 거름망은 흐르는 물에 바로 씻어주시면 간편하게 세척하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차 어디에 좋을까?
따뜻한 차 또는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다고 해서 매일 일어나면 간단하게 명상을 하면서 차를 마시는 것을 습관화하고 있어요.
따뜻한 차를 아침에 마시면 잠들어있던 내장들을 깨우면서 소화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근육과 장기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좋게 도와주어, 혈액 순환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 몸속 노폐물 배출 및 염증 등을 씻어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꾸준하게 찬물 대신 마시면 체중 감량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차 또는 물 모두 너무 뜨겁지 않게 따뜻한 온도로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맥파이앤타이거(Magpie&Tiger) 티머그를 구입하고 나서는 간편하게 차를 마실 수 있게 되어 커피를 많이 줄일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새해를 맞이해서 건강에 관심 많으신 분들 많아지셨을 텐데요.
올해는 찬물과 술, 커피 대신에 따뜻한 물 또는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건강한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처럼 편하게 차를 마시고 싶으신 분들은 후기 참고하셔서 구입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