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 C
Seoul
일요일, 10월 27, 2024

spot_img

고래사어묵 김치우동전골 야식으로도, 캠핑요리로도 추천해요



고래사 어묵 김치우동전골 야식으로도, 캠핑요리로도 추천해요





평소에 어묵탕을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서 먹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고래사 어묵의 김치우동전골은 김치볶음 양념이 더해져서 칼칼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뜨끈한 국물요리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복잡하지 않고, 그냥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고 끓여주기만 해도되니 정말 간단해요.

내 돈 내산으로 구입해서 먹고 푹 빠진 김치우동전골 함께 해보시겠어요?



고래사 어묵 김치우동전골


어묵으로 유명한 고래사 어묵의 김치우동전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날씨가 더워도 가끔은 뜨끈한 국물요리가 땡길때가 있잖아요. 고래사 어묵의 김치우동전골은 김치볶음 양념을 더한 칼칼한 국물이 일품인 요리랍니다.



고래사어묵 김치우동전골



김치우동전골은


2인분 양이 담겨있는데요. 총 650g입니다.

바로 드시지 않으시면 냉동보관을 하시면 되고요. 고래사 어묵은 어묵으로 유명한 부산 출신의 어묵 회사예요.

믿고 먹는 부산어묵 아니겠습니까?ㅋ 지금은 고래사 어묵을 마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제가 부산에서 서울로 상경해서 살기 시작했던 몇 년 전까지만해도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없어서 엄마가 택배에 고래사어묵을 꼭 하나씩은 챙겨서 보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그 정도로 부산에서도 유명한 맛있는 어묵이에요^^






고래사어묵 김치우동전골 밀키트 구성

김치우동전골 밀키트의


구성




어묵세트(어묵, 액상 소스)와 김치볶음 양념, 냉동 야채(대파), 사누끼 우동면

입니다.

저는 마켓 컬리에서 구입했고요. 가격은 1만 원 초반대입니다. 가격도 합리적인 것 같아요.






고래사어묵 김치우동전골 조리방법



고래사 어묵 김치우동전골 조리방법

1. 냉동상태로 보관한 상태라면, 김치볶음 양념을 해동해주세요.

2. 냄비에 물 600ml (종이컵 4컵)을 넣어주시고, 김치볶음 양념과 어묵을 넣고 1차로 팔팔 끓여줍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살짝 짭조름하더라고요. 저는 물을 100ml 추가하거나 두부 또는 양파 등 야채나 다른 재료를 추가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끓기 시작하면 야채(대파)와 어묵탕 소스 1개(어묵 봉지 안에 있음), 사누끼 우동면을 모두 넣고 중불에서 약 6분간 더 끓여줍니다.


김치우동전골 만드는 모습







고래사어묵 김치우동전골 조리

요즘은 밀키트도 구성이 좋고, 양도 충분한 것 같아서 너무 좋더라고요.

끓기 시작하면 냄새부터 칼칼하고, 군침이 막 돈답니다.


소주나 사케 안주로도 좋을 것 같고, 술 마신 다음날 해장음식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냥 다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되니까 요즘같이 캠핑철에

캠핑 가셔서 간단하게 만들어 드셔도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먹을 때는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락앤락 멀티 스텐 쿠커를 사용하는데요. 정말 구입하길 잘했다 생각할 정도로 대만족 하는 제품이랍니다.






얼큰한 김치우동전골과 사누끼 우동면

저는 처음에 만들 때는 어묵을 조금 건져먹고 우동면을 넣어서 먹으려고 했는데요.

사누끼 우동면은 처음부터 넣고 끓여서 드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우동면도 어찌나 쫄깃쫄깃하던지요.

마지막에 국물이 자작하게 남으면 밥도 볶아서 드실 수 있어요. 이러면 1만 원이 전혀 아깝지 않죠?ㅋㅋㅋ




우동면만 있으면 집에서 김치볶음 양념을 만들어서 요리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성공하면 레시피 올려드릴게요^^

고래사 어묵의 김치우동전골은 후기를 봐도 쟁여놓고 먹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진짜 맛있으니, 저 믿고 한번 구입해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Articles

Stay Connected

18,393FansLike
128,393FollowersFollow
81,934SubscribersSubscribe

Latest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