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C
Seoul
목요일, 1월 2, 2025

spot_img

피코크 고수의맛집 순대맛집 리북방 모둠순대 솔직후기



피코크 고수의 맛집 순대 맛집 리북방 모둠순대 솔직 후기





여러분들은 순대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원래 순대를 그리 즐기지 않았는데, 남편이 순대를 너무 좋아해서 결혼하고 저도 입맛이 바뀌어버렸어요.

피코크에서 나오는 고수의 맛집 시리즈는 거의 다 믿고 먹는데, 순대 맛집으로 유명한 리북방의 모둠순대가 나왔더라고요. 순대 좋아하시는 분들은 여기 주목해주세요.



고수의 맛집, 리북방


리북방은 최지형 셰프가 기억하는 할머니의 맛을 구연하여 요리하는 맛집인데요.

순대로 최초의 미슐랭 플레이트를 받은 곳이에요. 최지형 셰프의 할머니는 실향민이셨다는데, 할머니의 손맛을 기억하고 구연하여 이북 음식 다이닝과 순대 오마카세가 유명한 맛집입니다.



고수의 맛집 리북방


리북방 모둠순대


리북방 모둠순대는 고기 부추 순대, 백순대, 야채 순대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순대도 미식이라는 철학으로 3대 가족이 먹던 가족 내림음식인 함경도식 순대에 리북방의 최지형 셰프의 손맛이 더해졌다고 합니다.



리북방 모둠순대

리북방의 모둠순대는 냉동보관이 아닌,

냉장보관 상품

입니다.

3가지 순대 총 750g이며 총 1,241kcal입니다. 순대는 칼로리 생각하면서 먹은 적이 없었는데, 생각보다 어마어마하네요.

가격은 만 원대인데, 할인하면 7천 원대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마트에서 7천 원대로 구매했습니다.



모둠순대 3가지

리북방의 모둠순대는 고기 부추 순대, 백순대, 야채 순대 3가지입니다.



아쉬운 점


은 종이 포장재 안에 이렇게 진공 포장된 상태의 순대가 들어있다는 것이 전부라는 거였어요.

직접 리북방에 가서 먹으면 다양한 소스도 있는데, 소금이나 새우젓도 따로 없고 순대만 들어있어요.









백순대는 바로 구별이 가능하지만,


고기 부추 순대와 야채 순대는 겉으로 외관상 보기에는 차이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포장지에 이름을 적어주셨으면 좋았을 텐데. 이 부분도 좀 아쉽네요.

저희 동네에는 순대 파는 곳이 잘 없어서 순대를 먹고 싶을 때마다 아쉬웠는데,

250g씩 순대가 소분되어 있으니

원할 때 언제든지 꺼내서 먹을 수 있다는 점은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양도 자체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도요.



리북방 모둠순대 조리방법



리북방 모둠순대 조리방법


1. 끓는 물에 조리 (추천 방법)

진공 포장된 순대의 상태 그대로 끓는 물에 넣고 15분간 데워서 드시면 좋습니다.


2. 전자레인지 조리 가능

진공 포장된 봉지를 3cm 정도 개봉하여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드시면 됩니다.

700w 기준으로는 2분 30초, 1,000w 기준으로는 2분 조리해주세요.

개봉된 봉지 사이로 순대 국물 또는 기름이 새어 나올 수 있으니, 전자레인지 전용 그릇에 받쳐서 조리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리북방 모둠순대는 2가지로 조리가 가능한데, 끓는 물에 조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조리가 다 된 순대는

뜨거운 상태 그대로 잘라서 드시는 것보다 5분 정도 살짝 식혀준 다음 썰어 드시는 것이 더 좋아요.

찹쌀순대와 다르게 이북식 순대는 부드럽게 씹히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뜨거운 상태 그대로 자르면 순대가 으깨질 수 있어요. 조심해주세요.






모둠순대 끓는 물 조리

저희는 백순대와 야채 순대 2가지를 먼저 먹어보기로 했는데요.

추천하는 방법인 끓는 물에 조리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15분간 끓여주신 다음, 꺼내실 때는 손을 다치지 않도록 집게로 조심해서 꺼내 주세요.



조리가 된 리북방 모둠순대

봉지를 개봉했는데, 기름기가 많아서 키친타월에 올려서 기름기도 제거해주고, 썰기 전에 한 김 식혀주었습니다.

순대도 전문가가 썰면 다르다고 하지만, 저는 그냥 제 방식대로 잘라주었어요.

부드러운 이북식 순대라서 그런지 써는 것도 아주 부드럽게 잘 썰리더라고요.



리북방 모둠순대

정말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뜨끈할 때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고, 아직 코로나로 불안하기 때문에 집에서 안전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피코크의 고수의 맛집 시리즈 사랑합니다 ㅋㅋㅋ


여러분들은 어떤 소스에 순대를 찍어 드시나요?

저는 원래 부산 출신이라 막장에 찍어먹었었는데요. 서울에서는 소금에 찍어먹잖아요.

초장에 찍어 먹는 지역도 있던데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이마트 피코크의 리북방 모둠순대는 잡내도 없고,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소금에 찍어먹는 게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 집에 새우젓이 있다면 새우젓 한 개씩 올려서 드셔 보세요.

이 맛도 일품이랍니다.

조만간 남편이랑 막걸리 한 잔 하면서 남은 고기 부추 순대도 먹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도 순대 좋아하시면 이마트에서 피코크 리북방 모둠순대 장바구니에 넣어보세요. 추천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Articles

Stay Connected

18,393FansLike
128,393FollowersFollow
81,934SubscribersSubscribe

Latest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