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맨으로 샷 점검 및 골프레슨이 가능한 더 프라자 골프 신사점 이용후기
평소에는 인도어 실내 골프연습장이나 GDR 등으로 골프 연습을 하는데, 한 번씩 샷 점검을 하기 위해서 트랙맨 기계가 있는 실내 골프연습장을 방문하곤 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남편이 더 프라자에서 프로님께 골프레슨도 받고 있어서 자주 찾고 있는데요. 누구나 레슨이 가능하고, 누구나 연습도 가능한 프라이빗 골프 스튜디오인 더프라자 골프 신사점 이용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더프라자 골프 신사점
골프 인기가 많아지면서 이제는 골프를 즐기시는 분들에게는 ‘트랙맨’이라는 골프 샷 분석기계와 이런 프라이빗 골프 스튜디오가 낯설지 않으실 텐데요. 이제는 정말 다양한 트랙맨 골프 스튜디오가 많지만, 그 시작에는 더프라자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더프라자 골프 스튜디오는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하신 후, 원하는 시간에 맞게 룸을 예약하시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더프라자 골프 ‘신사점’은 서초구에 위치해 있으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8시~오후 11시
입니다.
트랙맨룸은
55분 동안 자유롭게 이용
이 가능하고
룸 대여가격은 30,000원
입니다.
더프라자는 제가 방문한 신사점 외에도 서울에는 삼성점, 압구정점, 청담점, 학동점, 한남점, 뚝섬점 등 지점이 많이 있어서 자신이 거주하시는 곳 또는 방문하시기 편하신 곳 어디든 방문하셔서 이용 가능합니다.
모든 지점이 인테리어가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대기공간이나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어요.
저희는 더프라자 2번 룸을 이용했는데요.
지점마다, 룸에 따라서 공간의 크기가 다른데 2번 룸은 혼자서 연습하기에도 좋지만, 레슨을 받거나 2인이 이용할 때에도 크게 불편함이 없을 정도로 공간이 넓은 편이었어요. 좁은 룸에 가면 드라이버 치기도 힘들고, 레슨 받을 공간이 부족하게 느껴질 때도 있었거든요.
트랙맨은 샷을 정밀하게 분석하는 기계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한데요.
골프공과 클럽으로부터 반사되는 극초단파를 이용하여, 주파수 파장의 변화로 임팩트 순간에 볼과 클럽 사이에서 발생하는 현상을 측정하여 데이터로 샷을 분석하여 이용자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트랙맨을 통한 골프 데이터는 볼 스피드, 어택 앵글, 클럽 패스, 페이스 앵글 등 골프를 잘하기 위한 핵심적인 데이터를 측정하고, 탑재된 내/외부 카메라를 통해서 스윙을 기록하고 모니터로 보여줍니다.
이것은 골프 스윙 레슨과 분석 또는 클럽 피팅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룸에는 뒤 쪽에 큰 거울이 있었는데요. 남편이 연습하면서 거울로 어드레스를 한 번씩 더 확인하면서 연습을 하더라고요. 프라이빗 골프 연습공간을 이용하였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세심하게 확인하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더프라자 신사점은
혼마 골프공
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신사점은 생긴 지 꽤 되어서 그런지
매트가 좀 손상되어서 패어있는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더프라자는 자동타석이 아니라 샷을 할 때마다 핀을 꽂거나, 공은 가져와서 두고 쳐야 하는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이용할 때마다 불편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이용했던 트랙맨 골프 스튜디오 중에서 ‘더스윙’이라는 곳도 있는데 거기는 자동타석으로 되어있어서 연습이 더 편하고, 좀 더 시간을 아끼게 되어 샷을 더 칠 수 있거든요.
하지만 이 부분은 개인 취향 차이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열심히 연습하고 있는 우리 남편 🙂
요즘 생각처럼 샷이 잘 되지 않아서 속상해하는데, 제 눈에는 어떤 프로보다도 멋진 것 같아요. 헤헤헤ㅋ
골프 비시즌에는 연습을 꾸준히 하면 샷이 많이 좋아지는데, 시즌 중에는 라운드를 가면 샷이 무너질 때가 있더라고요. 더 잘 치고 싶고, 스코어에 욕심도 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인 것 같은데 또 막상 생각처럼 샷이 되지 않으면 속상하죠.
그래도 구력 3년 차에 꾸준히 스코어를 줄이고 있는 모습 보면 대단한 것 같아요.
저는 다리 부상으로 잠시 쉬고 있는데, 어서 나아서 다시 같이 라운드 나가고 싶어요.
저희 남편은
테일러메이드의 스텔스 드라이버에 벤투스 블루 5S 샤프트를 사용
하고 있는데요.
필드에서는 240~250미터 정도의 비거리가 나올 정도로 거리는 크게 문제가 없는데, 원래 왼손잡이인데 오른손으로 골프를 치다 보니 손목 사용 등이 잘 되지 않아서 레슨을 받고 있어요.
신사점에서 골프레슨은 처음이었는데 매트 상태 때문에 좀 불만은 있었지만, 여기는 아래 사진처럼
주차장이 넓어서 이용하기가 정말 편했답니다.
골프 연습하시는 분들, 골프레슨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저의 포스팅 참고하셔서 트랙맨으로 정밀하게 샷을 분석하면서 연습해보시길 바랍니다.
더 프라자 신사점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골프 즐기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