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투어
하동읍내 최고 맛집 “백년국밥”을 소개합니다.
하동에서 돼지국밥, 순대국밥, 수육이 땡기신다면 최고의 핫플 백년국밥이 최고네요🏃♂️
위치도 하동읍내의 정점 롯데리아 뒤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 주소: 경남 하동군 하동읍 경서대로 147-1
☎️ 전화: 055-882-9988
(포장, 예약 가능)

🔺 1층 입구에 주차 1대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구요 앞쪽으로도 주차칸이 그려져있는 이중주차 골목이 있으니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단, 롯데리아 건물에 가려져 있어서 처음오시는 분은 롯데리아 뒤로 돌아들어가는 골목길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가시면 못찾아서 돌아가는 불상사는 없으실 듯 합니다..

🔺 백년국밥 내부 전경입니다.
국밥집 특유의 육수냄새가 나지만 맛집의 트레이드 마크 정도로 생각하시면 크게 거북함 없이 맛을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시골집이고 한 것을 생각하시면 위생점수는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맛 점수는 엄청납니다.
제가 먹어본 수육 중 여수의 진남국밥 과 삐까뜰 정도의 수육의 “부드러움”을 자랑합니다. 고기와 육수 등에서도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아서 먹는데 부담은 없으실 겁니다.

🔺 차림표 입니다. 주인 분이 붓글씨를 좋아하시는지 가게안 곳곳에 붓글씨가 붙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한지를 깔고 먹을갈고 붓을 드셔서 본인의 글을 쓴다는 것은 그 만큼 진지하고 궁서체로 음식을 대한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그 진지함이 뭍어나는 훌륭한 맛이였습니다.

🔺백년국밥의 한상차림이자 쯔끼다시입니다~
- 겉절이가 짜지않고 담백하게 맛있었구요.
- 무김치도 시원하고 맵지않아 깔끔합니다.
- 부추무침은 고추장과 가루가 버무러져있어 제 스탈은 아니였지만 수육과 함께 먹기 좋은 간이였습니다
- 오이무침은 조선오이로 해서 시원한 맛이였습니다.

🔺오늘의 베스트였던 수육입니다.
수육 (소)자의 양은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4인가족기준 (대)자를 하시는 편이 부족함 없이 드실 수 있을 것 같구요.
커플끼리 가신다면 수육(소)자를 추천합니다.
육질이 쫀득쫀득 탱탱하면서도 건조하지 않을만큼 육즙이 있어 씹는맛과 넘기는 맛 모두 좋았습니다.
위에 파를 송송썰어 올려주셔서 느끼함도 잡아버렸습니다.😊😊



오늘도 역시 완뚝배기 하였습니다.
국물과 건더기를 남기는 것은 국밥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 -국밥충
놀러가셔서 가족끼리 연인끼리 가기 좋은 하동 시내의 국밥집 “백년국밥”이였습니다. 백년까지 흥하는 국밥집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