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에츠화학에서 고맙게 배당금을 지급해주어서 그 배당금으로 역시나 배당 재투자를 진행했다. 요즘 다소 주춤한 리얼티인컴(O)을 기회가 될때마다 틈틈히 매수하고 있는데, 이번에도 2주 추가매수 해보았다.
이제 리얼티인컴은 66주째가 되었고, 평단가를 낮출 기회가 되면 꾸준히 추가매수를 하며 지분도 늘리고 평단가도 최대한 낮춰두며 배당을 쭉쭉 받아가볼 생각이다.
리얼티인컴은 최근 상업용 부동산의 위기 등 뉴스들로 전체 섹터의 안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모양새인데, 오히려 이럴때 모아두면 분명 좋을 거라고 생각한다. (아닐수도 있지만 ㅎㅎ)
일단 리얼티인컴은 최근 위기로 대두되는 상업용 오피스등의 임대비중이 굉장히 낮고 세인스버리와 같은 슈퍼마켓, 세븐일레븐과 같은 편의점, 치폴레와 같은 식당 등 도소매점의 비중이 대부분이고 임차인 기업들 또한 안정적인 기업들이기에 현재 큰 걱정은 없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99%라는 말도 안되는 임대점유율(공실률 1% 미만) 을 자랑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미국 전역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고 이제는 미국 뿐 아니라 영국 등 유럽에도 활발하게 진출중인 리얼티인컴.
또한, 부동산은 결국 또 사이클이 돌고 돌기 때문에, 리얼티인컴처럼 우량기업들이 이러한 시기를 잘 버텨내며 좋은 부동산들을 쌀때 매수해두고 기다린다면 다시금 사이클을 탔을때 좋은 실적 상승세도 있을 것이고, 결국은 그런 영향들이 주가의 우상향에도 영향을 주게 될 것으로 생각한다.
그렇기에 지금 리얼티인컴이 배당수익률 5% 수준이라는 것은 상당한 매수 찬스라고 나는 느끼고있다.
일단 올해 안에 100주정도는 채워둘 수 있도록 꾸자사모 가야겠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