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티인컴이 8월 7일에 유상증자에 대한 내용을 공시했는데, 1억 2천만주를 발행한다고 한다. 보통 유상증자는 주식 수가 늘어나서 희석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이벤트는 아니다.
그렇지만, 리얼티인컴에게는 주기적으로 있는 일이고 크게 문제생길 이벤트라기 보다는 오히려 이것으로 주가가 하락한다고 하면 좋은 매수기회라고 생각하고 있다.
리얼티인컴과 같은 리츠기업에게는 추가적인 투자 등 자금을 조달하는데 있어서 보통 유상증자를 통해 진행이 되기 때문에 기업이 힘들다거나 무슨 이슈가 있어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추가적인 부동산 투자 등을 진행하기 위함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다.
유상증자 후 자금 사용에 대한 내용을 보면, 부채의 상환, 추가 부동산 및 기타 인수 등 자금 활용, 포트폴리오의 확장 및 개선 등이 포함될 수 있다고 나와있다.
일단 최근 발표한 리얼티인컴의 실적을 보면 좋으면 좋았지 나쁠 것은 없어보이고 유상증자로 창출되는 자금을 요긴하게 잘 활용할거라 믿고 있다!
리얼티인컴은 이렇게 부동산 확장 등 투자를 이어갈때 유상증자를 주기적으로 진행하였고, 역사적으로 봤을때는 유상증자 후 잠시 주가는 조금 빠지긴 했지만 이럴때 수량을 늘려두면 나중에는 주가도 회복하고 배당을 계속 증액시켜주는 선순환을 타곤 했다.
그래서 이번에도 유상증자 이벤트에다 부동산 시장 침체 등 뉴스로 주가가 빠질때 추가적으로 지분을 늘려두면 나중에는 좋은 결실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나도 최근에 틈틈히 늘려두려고 하고 있다.
최근 배당수익률은 5% 대를 보이고 있고, 30년 연속으로 배당을 꾸준히 늘려주고 있는 리얼티인컴! 게다가 회사 운영도 아주 잘해주고 있기 때문에 걱정없이 모아갈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