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C
Seoul
수요일, 1월 15, 2025

spot_img

나스닥100 지수 추종 커버드콜 고배당 ETF JEPQ


나도 얼마전부터 JEPQ 라는 상품을 모으기 시작했다는 글을 썼었던 것 같은데, 해당 상품에 대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공부해보기 위해 글을 적어본다.




나는 일단 아직 모은지가 얼마안되어서 31주째!!







지금부터는 젭큐라는 내마음대로의 이름을 정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먼저 젭큐라는 상품은 우리에게 좀 더 익숙할 상품인 제피의 자매 혹은 친구 상품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다.




똑같이 커버드콜을 활용하는 ETF인데, 제피의 경우 S&P500지수를 추종하고 젭큐의 경우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것이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두 종목 모두 안정적인 미국 증시와 함께 변동성이 낮고 일관적인 배당금을 투자자에게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한다.




제피도 고배당 상품으로 유명했지만, 젭큐는 제피에 비해서도 약 2% 정도 배당이 더 많은 것도 매력포인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이러한 고배당을 분기가 아닌 매월 지급해주는 것도 배당복리효과를 노리시는 투자자분들께 굉장한 매력중 하나. 나도 월배당주로 리얼티인컴만 외롭게 있는게 아쉬워서(?) 고배당 상품이자 월배당을 지급하고 있는 젭큐에게 매력을 느껴서 모아가기로 결심했었다. 리얼티인컴과 함께 매월 열심히 일해줄 녀석!!








(좌) 젭큐의 배당수익률 (우) 제피의 배당수익률


위의 배당수익률은 최근 주가가 높아져서 한자릿수의 수익률로 표기가 되었지만, 최근 12개월 평균으로 보면 약 12% 정도의 배당수익률을 기록한 젭큐(JEPQ)이다.




SPLG의 거의 무료와 진배없는 수수료(0.02%)를 보셨기에 젭큐의 0.35% 수수료가 다소 비싸보이실 수 있겠지만, 고배당 상품치고 괜찮은 수수료율이라 크게 부담은 없어보인다.









다른 비교군에 비해 월등한 배당수익률을 자랑하고 있는 젭큐(JEPQ).


그러나 상장한 것이 22년 5월이기 때문에 아직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데이터는 아니긴 해서 너무 여기에만 집중하는 것도 조심할 필요는 있을 것 같다. 언제나 그 이상 떨어질 수도 있다고 감안을 해야할듯.









젭큐는 나스닥 100 지수 추종을 하고 있어서 기술주의 비중이 제피보다는 좀 더 큰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그런지 제피의 경우 주가 움직임이 크지 않았던 것 같은데 젭큐는 상승세도 곧잘 타는 느낌이기도 하다. 그리고 나머지는 커버드콜과 ELN이라는 주가연계채권을 활용하여 구성한 상품으로 ELN이라는 것은 꽤 리스키한 상품이지만, 젭큐의 경우 해당 비중을 전체 비중에서 20% 이하로 조절해서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하락에 대한 방어는 이루어질 수 있는 부분이라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다. 암튼 단순히 SPLG나 QQQ 같이 지수를 그냥 추종하는 상품은 아니라는 점!!(괜히 고배당을 주는 것은 아니다 ㅎㅎ)








(좌) 젭큐의 보유종목과 (우) 제피의 보유종목






젭큐와 제피의 주가흐름을 비교해보면, 제피는 좀 더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주는 대신에 상승폭은 제한되는 것을 볼수가 있고 젭큐의 경우 기술주 비중이 좀 커서 그런지 상승폭을 그래도 좀 더 크게 가져가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젭큐는 매월 배당을 지급해주고 있는 종목인데, 보통 월초에 배당을 지급해주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배당 흐름을 봤을때 0.35~0.48 달러 정도의 주당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 리얼티인컴처럼 매월 배당이 일정하게 늘어나거나 이런 구조라기 보다 매월 운용실적에 따라 배당은 다소 유동적인 것도 특징이다. 그래도 1년 평균으로 보면 고배당의 매력이 상당한 상품.









다른 것보다 확실한 고배당의 매력을 가지고 있고, 월배당을 지급해주고 있어서 배당흐름을 늘려가며 배당 재투자의 흐름을 만들어가고 싶은 분들께 꽤나 좋은 상품인 듯 하다.




나도 앞으로 리얼티인컴과 젭큐를 배당 쌍두마차로 키워서 열심히 배당 재투자도 하면서 볼륨을 키워가볼 생각이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Articles

Stay Connected

18,393FansLike
128,393FollowersFollow
81,934SubscribersSubscribe

Latest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