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160달러대를 기다리긴 했지만, 사실 그 시기와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모아가고 있긴 했었다 ㅎㅎ 다만, 괜찮은 시기가 왔을때는 좀 더 집중해서 지분을 늘려두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고 그 시기가 최근 다가온 느낌이어서 애플의 지분을 늘리는데에 집중하고 있음!
역시나 당장의 시드가 없기 때문에.. 리얼티인컴을 조금 더 활용하여 줍줍!!
리얼티인컴이 이럴때보면 여러모로 고마운게, 모아갈때는 매월 꾸준히 배당을 주고 주가 흐름이 엄청 변하는 그런 종목은 아니기도 해서 언제든 다시 활용했다가 모아갈 수 있는 그런 종목인 것 같다. 물론, 당연히 추후에 어느정도 여력이 되면 그냥 쭉쭉 모으는 것이 베스트이긴 하겠지만 말이지..ㅎㅎㅎ

<추가매수내역>
– 젭큐(JEPQ) 7주
– SPLG 1주
– 애플(AAPL) 5주
리얼티인컴의 수량을 덜어내면서 감소되는 월배당을 젭큐로 어느정도 커버하기 위해 열심히 수량 늘려두는 중! 이제 137주째가 되었고, 200주 정도까지는 좀 더 부지런히 채워두려고 한다.

모으면 모을수록 오르는 느낌인데..ㄷㄷ 틈틈히 모아가다가 조정을 받게 되면 젭큐도 마찬가지로 비중을 훅 늘려두면 더 좋을 듯. 그 타이밍이 언제일지 모르니 일단 틈틈히 줍줍!ㅎㅎ

역시 지수추종이 신인가.. ㄷㄷ 미국주식 시작할때부터라도 같이 모았으면 좋았을 걸.. 흑흑.. 버핏옹.. 대가리 박겠읍니다.. 지금부터라도 열심히 무지성 매수 가겠읍니다..
이제 151주째! 일단 매입기준 만달러를 향해 달려보즈아~!!!

역시나 지수추종도 한번씩 조정 타이밍이 오긴 올건데, 그 타이밍이 오면 1주 사던거 10주 사고 이런식으로 대응해나가면 무적일 듯 하다. 결국 미국의 좋은 기업들의 활약이 유지될거라 믿는다면 알아서 미국의 좋은 기업들을 리밸런싱하고 비중 잡아주고 장기 우상향 해줄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함. 이거면 무지성 매수도 인정이다 ㅋㅋㅋㅋ

요즘 여기저기 뚜드려맞는 애플인데.. 이럴때가 뭐다? 비중 늘리기 좋은 시기!!ㅎㅎㅎ
5주 줍줍해서 이제 255주째가 되었다!! 상황봐서 그냥 300주 훅 채워버리던가 해야지!!
수익률보다 수량이 쌓이는게 갈수록 든든해지는 그런 느낌이다. 애플에 투자한지도 어느덧 3년이 넘어가는데, 그 사이에 130달러대까지 조정받았던 것을 목격한적도 있고 200달러에 육박하며 수익률이 30%가 넘어가는 시기도 직접 목격했기에 크게 신경이 쓰이지 않는다ㅎㅎ 그냥 어떻게 하면 1주라도 더 늘려둘까 하는 생각만 드는 요즘 ㅎㅎㅎ

상황봐서 오늘밤에도 줍줍 또 해야겠다..!!

나도 아직 개뿔 모르는 주린이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조금이나마 투자를 하면서 느끼는 점은 역시 멘탈관리가 중요하고 자신만의 투자 기준을 확립해가는 것이 필수라는 점이다.
그리고 내가 점쟁이처럼 무언가 예측을 해서 맞춰서 돈을 번다는 생각보다는 루틴을 지켜가며 상황상황에 유연한 대응을 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 면에서 역시 미국주식투자(그리고 일부 일본주식 투자) 가 나에게 스트레스 없이 즐겁게 투자할 수 있는 곳인 것 같고, 앞으로도 열심히 덩어리 키워가며 눈덩이 이론을 직접 증명해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