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은 Gmail 스팸 방지하기 위해 큰 변화로 대량 발송 제한 발표
2024년부터 대량 발신자에게 이메일 인증하고, 쉽게 구독을 취소할 수 있고, 보고된 스팸 기준치 미만을 유지하도록 요구한다고 합니다.
이메일이 일상 커뮤니케이션의 필수적인 부분이 된 것은 분명합니다. Gmail의 AI 기반 방어 기능은 스팸, 피싱, 멀웨어가 받은 편지함에 도달하는 것을 99.99% 이상 차단하고, 매일 약 150억 개의 원치 않는 이메일을 차단합니다. 하지만, Gmail이 출시된 지 거의 20년이 지난 지금,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위협은 그 어느 때보다 더 복잡하고 시급하고, 받은 편지함을 더욱 안전하게 유지하고, 스팸 없는 매일을 보내기 위해 하루에 Gmail 주소로 5,000개 이상의 메시지를 보내는 대량 발신자에 대한 새로운 요구 사항을 도입합니다.
키 포인트
- 구글은 스팸메일 대해 받은 편지함에 도착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Google은 Gmail 사용자에게 하루에 5,000개 이상의 메시지를 보내는 이메일 작성자에게 메시지에 원클릭 수신 거부 버튼을 제공하도록 요구합니다.
- Gmail은 메시지가 자주 스팸으로 표시되고, 전송된 메시지의 0.3%라는 명확한 스팸 비율 기준에 해당하는 발신자의 메시지를 전송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량 발송인에 대한 새로운 요구사항
2024년 2월부터 Gmail에서는 대량 발신자에게 다음을 요구하기 시작합니다.
1.이메일 인증
복잡한 이메일 보안 표준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이메일 소스에 자신 있게 의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많은 양의 이메일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확립된 모범 사례에 따라 이메일을 강력하게 인증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 간편한 구독 취소 활성화
특정 이메일 발신자로부터 원치 않는 메시지 수신을 중단하기 위해 어려움을 겪을 필요가 없습니다. 한 번의 클릭이 필요하고, 대규모 발신자의 경우 Gmail 수신자에게 한 번의 클릭으로 상업용 이메일을 구독 취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구독 취소 요청을 2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3. 원하는 이메일 보내고 있는지 확인
스팸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Gmail에는 이미 원치 않는 메시지를 받은 편지함에 보관하는 많은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또 다른 보호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Gmail 수신자가 원치 않는 메시지를 받지 않도록 발신자가 이 기준을 준수해야 하는 명확한 스팸 비율 기준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출처
CNBC –
https://www.cnbc.com/2023/10/03/googles-making-big-changes-to-prevent-gmail-spam.html
구글블로그 –
https://blog.google/products/gmail/gmail-security-authentication-spam-protection/
마무리
2024년부터 스팸 방지하기 더욱 더 강력해진 Gmail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