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IHBT-T50
무선 이어폰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많은 분들이 무선 이어폰을 이용하고 계신데, 유명 무선 이어폰 제품들은 가격이 만만찮죠. 저도 갤럭시 버즈를 사용하지만, 세컨드 이어폰으로는 가성비 있는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어요. 가성비 좋은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IHBT-T50’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리버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IHBT-T50
아이리버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제품명 ‘IHBT-T50’)은 3만원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이어폰입니다.
이 이어폰은 한번 전자기기와 스마트폰 블루투스 장치에 등록을 하면,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는 순간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면서 바로 간단하게 전자기기와 연결됩니다.
이 기기는 블랙,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무난하게 취향에 맞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무선 이어폰은 안드로이드OS와 IOS OS가 완벽히 화환이 되고, 이어폰 마이크로 음성인식 비서인 시리와 빅스비가 응답을 해줍니다. 블루투스 5.0 최신 칩셋이 탑재되어 무선 성능으로도 고감도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전력소비가 적고, 대기 시간 및 끊김 현상이나 혼성이 없어 높은 품질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리버 무선 이어폰인 IHBT-T50는 핸즈프리 무선 통화가 물론 가능합니다. 노이즈 감소 효과도 있어서 선명한 음성통화가 가능해요.
구성품은 아주 간단한데요.
충전선, 무선 이어폰 본체, 귓구멍의 크기에 맞게 선택가능한 여분의 실리콘 이어폰 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으로 중간크기의 실리콘 소재의 이어폰 캡이 구성되어있는데, 저는 제일 작은 크기가 귀에 쏙 맞더라고요.
귀에 맞지 않은 크기를 선택하시면, 사용하시다가 흘러내려서 분실할 수 있으니 자신에게 맞춘 적당한 크기로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이리버 무선 이어폰 IHBT-T50 기능 설명
무선 이어폰 본체는 스마트 터치패드가 설치되어있는데요.
터치패드 컨트롤을 통해서 쉽고, 간단하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리버’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한번 터치하면 ‘재생 및 정지’/ ‘전화받기 및 끊기’가 가능하고, 왼쪽 터치패드를 세 번 터치하면 음량 키우기, 오른쪽 터치패드를 세번 터치하면 음량 줄이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왼쪽 터치패드를 2번 터치하면 이전 곡 재생, 오른쪽 터치패드를 2번 터치하면 다음 곡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 이어폰은 양쪽 혹은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 5초 동안 터치 위치를 길게 누르고 빨간색의 표시등이 3번 깜빡인 후 OFF 됩니다. 왼쪽 및 오른쪽 이어폰을 페어링 하여 사용하고 싶다면, 이어폰 중 하나만 종료하면 됩니다. 이어폰을 켜고 5분간 연결되지 않으면 자동으로 페어링은 종료됩니다.
- 이어폰이 연결된 상태에서 전화를 받을 때는 발신자 음성 안내가 나옵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이어폰을 1번 짧게 누르고, 이어폰을 길게 누르면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발신(전화 걸기) 상태에서 짧게 이어폰을 터치하면 발신이 중단되니 참고해주세요.
- 휴대폰과 이어폰의 거리가 10M를 초과하면 연결이 끊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기능이 실현되는 터치패드 부분이 넓고, 다른 부분과 디자인이 구분되어 있기 때문에 작동이 간편하고 쉽습니다.
방수 설계가 적용되어 야외 활동 및 운동할 때에도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는 무선 이어폰을 하고 달리는 등의 강도가 높은 운동은 불안해서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고요. 이 부분은 자신의 생활이나 개인의 편의에 맞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표시되는 부분은 4개의 파란색 불빛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4개가 모두 표시되면 배터리 잔량이 100%, 3개가 표시되면 75%, 2개는 50%, 1개는 25%가 남아있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1번 충전으로 3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용 충전 케이스 충전 시에는 최대 16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주문 시에는 충전 본체에 인쇄가 가능하여 홍보 및 판촉용으로도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업자 분들은 해당 가격이 3만 원 대이므로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저는 평소에 음악 감상 또는 유튜브를 시청할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가성비 좋은 무선 이어폰에 비해서 음질이 좋고, 노이즈가 별로 느껴지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층간소음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힘들 때에도 가끔 사용해주고, 기분이 좋지 않을 때에는 명상 음악을 틀고 마음을 다스릴 때에도 좋더라고요.
저렴하고, 기능이 좋은 무선 이어폰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아이리버 무선 이어폰 IHBT-T50의 사용후기가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