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 C
Seoul
금요일, 1월 3, 2025

spot_img

국제 금융소식: 자동차, 반도체, 바이오, 전자상거래 관련주 및 증시 전망


국제 금융소식: 자동차 관련 정보
국제 금융소식: 자동차 관련 정보



1. 국제 금융소식: 자동차 관련 정보




1) 배런스, 포드 및 GM 실적 호전에도

월가에서 외면



미국의 전통적인 완성차 생산업체인 포드 모터(NYS:F)와 제너럴 모터스(NYS:GM)가 실적 호전에도 월가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있다고 배런스는 보도했습니다. 포드 모터(NYS:F)와 제너럴 모터스(NYS:GM)가 조만간 노조와 임단협을 다시 체결해야 하는 등 인건비 상승에 따른 비용증가 요인을 앞두고 있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투자전문 매체인 배런스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2분기에 연간 약 1천560만 대의 신차를 구입했습니다. 이는 2022년 1분기 1천530만 대와 이에 앞선 2022년 4분기 1천430만 대에서 증가한 수준입니다. 월가는 포드 모터(NYS:F)와 제너럴 모터스(NYS:GM)의 실적 호전을 반영하면서 목표주가를 올리면서도 투자의견 상향 조정에는 인색한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풀이됐습니다. 바클레이즈의 분석가인 댄 레비는 포드 모터(NYS:F)의 목표주가를 13달러에서 14달러로 올려 잡았습니다. 제너럴 모터스(NYS:GM)에 대한 목표주가는 42달러에서 46달러로 상향조정되었습니다.



2) 아마존닷컴, 리비안 8 거래일 연속 주가 상승에 18억 달러 이익발생

반응형





아마존닷컴 (NAS:AMZN)이 리비안 오토모티브 (NAS:RIVN)의 8 거래일 연속 주가 상승으로 18억 달러가량을 벌어들였습니다. 마켓워치에 따르면 아마존은 리비안의 주식 1억 5천836만 주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마존은 리비안의 최대 주주로 지분은 17%에 달합니다.


아마존은 리비안이 2021년 11월에 상장한 후 그해에만 리비안의 주가 상승으로 118억 달러를 벌어들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2022년에 127억 달러의 손실을 입었으며, 올해 1분기에만 4억 6천700만 달러의 손실을 봤습니다. 리비안의 주가는 지난 금요일 14.3% 오르며 7개월 만에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리비안의 주가는 금요일까지 8 거래일 연속 오르며 83.6%가량 상승했습니다. 아마존의 지분 평가액도 같은 기간 17억 8천만 달러로 늘었습니다.


국제 금융소식: 반도체 관련 정보
국제 금융소식: 반도체 관련 정보



2. 국제 금융소식: 반도체 관련 정보




1) 골드만삭스, 엔비디아 목표가 상향 및 매수 의견 유지


골드만삭스가 엔비디아 (NAS:NVDA)에 대한 투자 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가를 기존 440달러에서 495달러로 상향했습니다. 골드만삭스의 토시야 하리 애널리스트는 새로운 인공지능(AI) 모델이 더 강력한 컴퓨팅과 훈련을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산업에 중요한 활주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일관된 투자를 기반으로 한 경쟁력 있는 방어막으로 둘러싸인 엔비디아는 거의 10년간 전통적인 AI의 핵심 조력자이자 수혜자였다”라며 “최근 회사의 데이터 센터 수익 전망이 단계적으로 개선된 것은 생성형 AI의 등장과 확산으로 인해 회사가 새로운 성장 단계에 진입했음을 시사한다”라고 평가했습니다. 골드만삭스의 새로운 엔비디아 목표가는 지난 금요일 종가 대비 16.5% 높은 수준입니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올해 들어 190% 이상 올랐습니다.


국제 금융소식: 바이오 관련 정보
국제 금융소식: 바이오 관련 정보



3. 국제 금융소식: 바이오 관련 정보




1) 노바백스 주가, 캐나다 백신 비용 지불 합의에 30% 급등


바이오테크 업체인 노바백스(NAS:NVAX)의 주가가 캐나다 정부가 노바백스의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3억 5천만 달러의 비용을 지급하기로 했다는 소식에 급등했습니다. 노바백스의 주가는 전장보다 31.40% 오른 9.50달러를 기록 중입니다. 노바백스는 지난 7일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공시를 통해 이전에 인도될 물량이었던 몰수된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캐나다 정부 측이 3억 5천만 달러가량의 비용을 지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캐나다 측은 올해 두 번에 걸쳐 해당 비용을 지급할 예정입니다. 이는 2021년 1월에 캐나다 정부와 노바백스가 계약한 코로나19 백신 물량에 대한 구매 계약을 수정한 부문 중 일부로 이번 소식은 자금난에 처했던 노바백스에 숨통을 틔워줄 것으로 보입니다. 노바백스는 지난 2월에 올해까지 계속기업으로서 운영 능력에 실질적인 의구심이 있다고 밝혀 시장을 놀라게 한 바 있습니다.


국제 금융소식: 전자상거래 관련 정보
국제 금융소식: 전자상거래 관련 정보



4. 국제 금융소식: 전자상거래 관련 정보




1)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아마존에 매수 등급 책정


연례 최대 할인행사를 개최하는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NAS:AMZN)에 대한 월가의 긍정적인 전망이 나왔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최대 할인행사인 프라임 데이를 앞두고 아마존 주식에 대한 강세론적 입장을 유지한다고 전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fA)는 아마존에 매수 투자등급을 제시하면서 올해 프라임 데이는 이전보다 더 좋은 성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번 할인행사를 통해 아마존은 의미 있는 매출 증대를 기록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게다가 아마존은 이전보다 더 빠른 속도로 할인 품목들을 소비자들에게 배송시킬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아마존에 대한 투자의견을 개진하고 있는 월가의 55개 투자기관 중 17곳이 강력매수 의견을 보유했습니다. 35곳은 매수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단 3곳이 중립 혹은 매도에 상응하는 투자의견을 냈습니다.


국제 금융소식: 증시 전망
국제 금융소식: 증시 전망



5. 국제 금융소식: 증시 전망




1) 시티, 미국 주식 충분한 상승 하반기에는 유럽 및 신흥시장 주목


올해 상반기에는 기술주 상승세로 미국 주식시장이 강세를 보였지만 하반기에는 점차 하락할 것이라며 유럽이나 신흥시장에 주목해야 한다고 시티가 전망했습니다. 시티의 스콧 크로너트 주식 전략가는 “미국 전략팀은 메가캡 성장세가 후퇴할 것으로 예상하며, 미국 경제가 경기 침체에 여전히 물려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2023년 상반기는 메가 캡 기술, 성장주 주도로 S&P500 밸류에이션이 공정 가치 모델의 상단보다 더 높게 올랐다”라며 “이것은 실적이나 낮은 10년물 수익률에 의해 뒷받침된 것이 아니다”라고 분석했습니다. 크로너트 전략가는 “AI가 가져온 행복감이 더 많이 소화되면서 성장주가 후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 주식의 대안으로 시티는 유럽주식과 신흥시장을 언급했습니다.



2) 아이칸 엔터 주가 15% 급등, 공매도 맞설 실탄 확보


기업 사냥꾼으로 알려진 칼 아이컨의 투자 기업인 아이칸 엔터프라이지스(NAS:IEP)의 주가가 뉴욕증시 개장 전 거래에서 급등하고 있습니다. 87세의 억만장자 행동주의 투자자인 칼 아이칸이 자신의 회사인 아이칸 엔터프라이지스(NAS:IEP)의 공매도 공격에 대한 방어 수단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지면서입니다.


투자전문 매체인 배런스와 월스트리트 저널 등에 따르면 칼 아이칸은 공매도 보고서로 유명한 힌덴버그가 강조한 회사의 일부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은행과 대출을 재협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힌덴버그는 지난 5월 보고서에서 아이칸 엔터프라이지스(NAS:IEP)가 마지막으로 보고된 순자산가치(NAV)보다 218% 높은 프리미엄에 거래되고 있다며 이는 다른 펀드 대비 훨씬 높은 수준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아이칸 엔터프라이지스(NAS:IEP)의 자산 가치가 부풀려졌다는 의미입니다.



3) 톰 리, 6월 인플레 완화 예상으로 주가 반짝 상승 가능성 전망

728×90



이번 주 뉴욕증시 주요 지수가 반짝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지난달 물가상승률이 이전보다 완화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스의 톰 리는 미국 경제 방송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새로운 전략적인 기회가 떠오르고 있다”라며 이같이 전했습니다.


그는 이번 주 발표되는 6월 인플레이션 수치가 둔화한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습니다. 톰 리는 “6월 근원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월 대비 0.2%, 혹은 그것보다 조금 더 오를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인플레이션 수치가 하방으로 큰 서프라이즈를 낼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지난주 증시가 셀오프(매도)를 겪은 만큼 이번 주 인플레이션이 둔화하는 모습을 보이면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가 100포인트가량 급등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Articles

Stay Connected

18,393FansLike
128,393FollowersFollow
81,934SubscribersSubscribe

Latest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