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C
Seoul
수요일, 1월 15, 2025

spot_img

애플, ARM과 2040년까지 칩 장기 기술 계약


곧 미증시에 상장이 될 예정으로 공모주 중 가장 기대를 받고 있는 영국의 반도체 기업인 ARM과 애플이 2040년까지 그리고 그 이후를 위한 장기 칩 기술 계약을 체결했다고 한다.









ARM은 영국의 반도체 설계기업으로 스마트폰이나 서버 등 모든 반도체를 설계할 수 있는 강자 기업으로 현재 대부분의 반도체에 ARM의 기본 설계도가 사용될 정도라고 한다. ㄷㄷ




애플은 아이폰과 맥에 사용되는 자체 개발 AP 칩 제작에 앞으로 20년 이상 ARM의 설계도를 사용하기 위해 이런 장기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입장에서는 2040년 그리고 그 이후까지 장기적으로 안정적으로 ARM의 설계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ARM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보면 가장 큰 고객인 애플을 장기계약으로 잡았으니 그야말로 윈윈 계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ARM은 곧 나스닥에 입성할 예정이며 총 가치는 최대 520억 달러(원화 약 7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으며, 이는 올해 최대 가치를 지닌 기업의 IPO가 될 것이라고 한다.




현재 애플, 구글, 엔비디아, 삼성, AMD, 인텔, TSMC 등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초기 공모의 일환으로 ARM의 주식 일부를 매수하는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과연 ARM은 미증시에 입성 후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결국 S&P 500 지수에 편입이 될테니 SPLG를 모으는게 역시 최고겠구나 싶다!ㅎㅎ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Articles

Stay Connected

18,393FansLike
128,393FollowersFollow
81,934SubscribersSubscribe

Latest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