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여행] 로테르담 여행 필수코스 Top5, Rotterdam
[네덜란드여행] 로테르담 여행 필수코스 Top5, Rotterdam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로테르담 Rotterdam은 네덜란드 자위트홀란트주에 있는 유럽 최대의 무역항 로테르담 항이 있는 도시로, 인구는 약 60만명 (네덜란드 2위)입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초기에 나치 독일의 공습으로 많은 희생자를 내면서 큰 피해를 보았지만, 전후 현대 도시로 탈바꿈하였다. 서쪽 약 25km 지점에는 로테르담의 부속 항구 도시인 유로포트 Europort가 위치합니다.
1위 에라스무스 다리 Erasmus Bridge
에라스무스 다리 Erasmus Bridge, 또는 에라스무스브리그 Erasmusbrug,
는 현대적인 현수 다리로 로테르담의 상징적인 구조물 중 하나로, 1996년 완공된 이 다리는 네우에 마스 강 Nieuwe Maas River 을 가로지르며 도시의 북쪽과 남쪽을 연결합니다.
다리는 우아한 디자인과 특이한 비대칭 형태로 현대 건축의 걸작으로 꼽히면서,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할 수 있는 멋진 장소입니다.
2위 유로마스트 Euromast
유로마스트 Euromast
는 로테르담의 가장 높은 전망 타워로, 1960년에 건설되어 높이 185미터에서 도시의 화려한 전전망을 제공하는데, 1960년에 국제 원예 박람회인 플로리아데 Floriade를 위해서 건축된 랜드마크입니다.
방문객은 타워를 오를 수 있고, 도시의 현대적인 건축물, 활기찬 항구 및 주변 경치를 볼 수 있는 포인트이네요.
3위 마르크할 Markthal
마르크할 Markthal, 또는 마켓 홀 Market Hall
,은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실내 시장으로, 2014년에 오픈한 곳으로 뚜렷한 건축적 디자인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마르크할은 음식의 낙원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즐거운 장소로, 현대 예술과 활기찬 시장 분위기를 가지며, 글로벌 요리를 맛볼 수 있는 훌륭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4위 큐브 하우스 Kubuswoningen (영어: Cube Houses)
로테르담의
큐브 하우스 Kubuswoningen
(영어: Cube Houses) 는 건축 혁신과 대담한 디자인을 가진 곳으로, 1970년대에 네덜란드의 건축가 피트 블롐 Piet Blom에 의해 디자인된 이 입체적인 주택로 큐브 모양을 갖고 있네요.
바로, 도시 환경에서 공간 활용을 최적화하고 “숲”의 주택을 지어진 곳으로, 비정형적인 내부를 탐험하고 도시의 현대적인 건축과 대조적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5위 디르가르데 블라이돌프 Diergaarde Blijdorp (영어: Rotterdam Zoo)
디르가르데 블라이돌프 Diergaarde Blijdorp (영어: Rotterdam Zoo),
일반적으로 로테르담 동물원으로 알려진 곳으로, 1857년의 창립 이래 풍부한 역사를 갖고 있네요.
넓은 자연스러운 울타리와 서식지를 가지는데, 열대 우림과 나비 정원을 관람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