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가 지난 3월 16일 온라인 이벤트에서 Office와 GPT를 결합한 Microsoft 365 Copilot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Office 앱인 Microsoft 365 앱에 내재되어 문서 작업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설루션이기 때문에 발표 직후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아직 서비스는 시작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Gamma Tech라는 회사에서 AI로 PPT, 문서, 웹페이지를 생성해 주는 감마(Gamma)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 다양한 템플릿과 디자인 요소를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프로페셔널한 슬라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웹 브라우저에서 작업할 수 있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나 업데이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클라우드 저장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접속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공유 링크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쉽게 협업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감마(Gamma) 시작하기
감마(Gamma) app 사이트로 이동하여 [ Sign up for free ] 버튼 또는 [ Login ]을 클릭합니다. Google 계정으로 간편 가입을 하거나 이메일을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새 프로젝트 생성
새 프로젝트를 생성하거나, 기존의 프로젝트를 엽니다. 최초 로그인 시 400 credits이 주어집니다. credits 비용은 AI를 이용하여 PPT나 웹페이지를 생성하면 40 credits, AI 응답을 통해 편집을 하면 응답당 10 credits 사용됩니다. 오류나 설며에 대해서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모든 유저에게는 referral link가 주어지는데 해당 link로 다른 유저가 가입을 하면 200 credits 주어진다고 합니다. 위에는 저의 referral link입니다.)
작업 선택
Presentation, Document, Webpage 중 무엇을 만들 것인지 선택합니다. 저는 PPT를 생성해보려고 합니다.
명령어 입력
어떠한 문서를 만들 것인지 입력합니다. 한글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주제를 잡으면 기본 목차를 추천해 주고 사용자가 수정하면 그에 맞게 전체 내용을 생성합니다. (기본 목차가 안 나올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내용으로 만들 것인지 좀 더 구체적으로 입력합니다. 개요 정도가 될 것 같은데요. 만약 입력하지 않으면 제목을 이용하여 문서를 생성합니다. 꼭 포함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Continue ]를 클릭하면 PPT를 생성하기 시작하고 템플릿과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선택 후 다시 한번 [ Continue ]를 클릭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PPT가 완성이 됩니다. 생성된 PPT를 보면 알아서 이미지도 넣어줍니다.
우측의 메뉴를 이용하여 Text를 추가하거나 Card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중 [ Edit with AI ]를 클릭하거나 하단의 [ Add card with AI ]를 클릭합니다.
저는 통합방안 카드를 추가해 달라고 입력했습니다.
잠시 뒤 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그 밖에도 친절하게 입력가능한 Prompt를 보여줍니다. “중요한 키워드를 굵게 해 줘”, “이미지를 바꿔달라”, “다시 만들어줘” 등을 명령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장별 편집부터 이미지 추천, 스타일 포맷팅까지 모두 대화로 가능합니다.
그 밖의 기능을 살펴보면..
손쉽게 Layout 변경이 가능합니다.
텍스트를 선택하여 AI를 통해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워크스페이스에 멤버로 초대해서 협업이 가능하며 Comment를 통해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외부앱 연동도 가능합니다. (Google Drive, Figma, Office 365 등)
또한, 상세 분석 기능을 통해 각 페이지별 조회수와 사용자가 어디까지 봤는지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감마(Gamma)는 현재 베타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기능이지만, 이미 많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놀라운 것입니다. 이 Tool은 문서 작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동시에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Gamma에 가입하고,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만들고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