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F를 한번 더 모을 타이밍이 온 것 같긴한데.. 시드가 당장 없다보니 고민을 해보다가..
리얼티인컴을 조금 덜어내고 활용해보기로 했다. 리얼티인컴은 다시 금방 또 모아가면 될 것 같지만, TMF는 일단 최대한 싸게 담아두고 기다리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말이지..
암튼 리얼티인컴 80주를 매도하고, TMF랑 이것저것 추가매수 진행.

<추가매수내역>
– 젭큐(JEPQ) 26주
– SPLG 2주
– TMF 40주
– 애플(AAPL) 3주
젭큐 26주 추가매수하며 64주가 되었다. 아무래도 고배당주의 수량을 좀 더 늘려두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리얼티인컴보다 비중을 늘려볼까 싶음.

최근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젭큐 ㄷㄷ 좀 더 빨리 모았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다 ㅋㅋㅋㅋ

SPLG도 2주 줍줍해서 이제 140주째. 매입기준 만달러를 일단 채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중. 근데 어느덧 수익률이 12%대라니 ㄷㄷ 괜히 버핏옹이 허튼짓 말고 ETF나 모아!! 라고 말씀하신게 아닌듯… ㅋㅋㅋㅋ

말 그대로 안정적인 흐름이란 무엇인지 제대로 보여주는 그래프인 듯.. 그렇기 때문에 금액 상관없이 그냥 적립식으로 모아가다가 조정이 크게 오거나 하는 기회가 있을때는 시드를 많이 활용해서 수량을 늘려가는 식으로 대응하면 사실 크게 어려울게 없을 종목인 것 같다. 시간을 믿고 꾸준히 하는게 가장 힘들 뿐..

TMF 40주 추가해서 이제 440주째. 아마 금리 인하가 상반기에는 없을 것으로 보이고 연말 혹은 25년까지 바라보고 버텨야 결실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어느덧 평단가 이하로 떨어진 상태여서 기회가 있을때 수량을 좀 더 늘려두는 것도 좋겠다 싶음. 일단 500주까지 목표로!

과연 이 그래프의 올해 흐름은 어떻게 이어질지 ㄷㄷ (보다보면 소름 돋긴 함..ㅋㅋㅋㅋ)

그리고 애플도 3주 줍줍해서 이제 227주째. 올해안에 300주까지 만들려면 더 힘내야할듯!!

24년 들어서는 꾸준한 조정세를 보이고 있기에 기회가 될때마다 수량을 늘려가며 대응하면 될 것 같다. 역시나 중요한 것은 수익률이 아니라 수량!

상황봐서 리얼티인컴을 좀 더 덜어내고 TMF랑 젭큐의 수량을 더 늘려두던지 해야겠음.

그나저나, 엔비디아 무섭네 ㄷㄷ 어느덧 시총 4위까지 올라옴 ㄷㄷ 구글 알파벳C(의결권 없는 주식) 도 곧 넘어설 것 같다. 과연 엔비디아는 어디까지 날아오를 것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