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에티스, 코카콜라, 에어비앤비 23년 4분기 실적



<조에티스(ZTS)>


img


img


조에티스는 미국의 제약기업으로 특히 동물 의약 분야 전문 기업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다. 반려동물 시장은 갈수록 성장하고 있기에 반려동물 관련 의약품의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관련분야에서 독점적인 힘을 보여주고 있는 조에티스도 기대가 되는 기업 중 하나이다.




조에티스의 23년 4분기 주당순이익은 1.24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7% 정도 하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2조 9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1% 이상 상회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약 9% 이상 증가한 매출 수치이다.




img








조에티스는 22년까지는 장기 우상향을 향해 가는 모습이었다가 최근에는 다소 조정세를 겪고 있기도 한데, 지금의 조정세를 이겨내고 다시 장기 우상향의 그래프를 그려줄 수 있을지 지켜보면 좋을 것 같다.


img









<코카콜라(KO)>


img


img




코카콜라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코카콜라 음료를 필두로 하여 다양한 음료를 만들어 공급하고 있는 미국의 기업이다. 배당킹의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가 바로 코카콜라라고 할 수 있다.(배당킹은 연속 50년 이상 배당증액을 이어오는 기업에게 붙는 칭호)






코카콜라의 23년 4분기 주당순이익은 0.49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3% 이상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14조 4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2% 정도 상회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약 7% 이상 상승한 매출 기록이다.


역시나 든든한 코카콜라 ㄷㄷ 괜히 50년 이상 배당을 늘려줄 수 있는 기업이 아닌 것 같다.


img








코카콜라는 장기적으로 주가도 잘 방어해가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온 기업이라 믿고 모을만한 배당주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드라마틱한 변화는 없더라도 안정적으로 모아가기 좋은 기업.


img







<에어비앤비(ABNB)>


img


img




에어비앤비는 숙박공유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미국의 기업이다. 숙박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꿨다는 평가도 들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기업이 휘청이기도 하고 수많은 구조조정 등 눈물겨운 절감을 하기도 했다는..




그래도 재택근무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등을 활용하며 잘 버텨내었고, 최근에는 여행길이 완전히 풀리면서 다시금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에어비앤비의 23년 4분기 주당순이익은 0.76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13% 이상 상회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2조 9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3% 정도 상회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약 17% 이상 상승한 매출 수치이다.




좋은 회복세를 보여주고 있는 에어비앤비!


img








에어비앤비는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유의미한 움직임을 알기는 어렵긴 하지만, 상장 후 많은 변동성이 있었던 기업이기도 하다. 그래도 좋은 실적 회복이 이어지고 있어서 주가도 어느정도는 회복세를 보여주지 않을까 싶기도 함.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