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투자자들에게도 관심을 많이 받고 투자도 많이 하고 있는 미국의 리츠기업이라고 하면 단연 리얼티인컴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미국에서도 그 인기가 굉장히 좋은 것 같다!
월배당으로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주는 종목이기에 어딜가나 사랑받는듯.
암튼 그런 의미에서 현재 더욱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리얼티인컴 주식 지금 사야할까? 라는 제목의 기사를 읽어보았다. 그만큼 미국에서도 최근 주목을 많이 받고 있는듯 하다.

먼저 지난 한달동안 리얼티인컴의 주가는 5% 가까이 빠지며, S&P500지수의 3% 이상 상승세와 비교하면 꽤 큰 차이로 하락했던 모습을 확인할수가 있다.


기사에서는 이야기하길,
기업의 사업 전망에 큰 변화가 있다는 언론의 보도나 소문이 일반적으로는 해당 기업의 주가를 어떠한 추세로 이끌고 즉각적인 주가 변동으로 이어지기도 하지만, 궁극적으로 우리가 주식을 매수하고 보유하기 위한 결정을 내리는데는 가장 중요한 것이 수익이라고 이야기했다.
아무리 좋은 소문 나쁜 소문이 있더라도 결국 우리는 기업의 실적이 어떠한 모습을 보여주는지를 지켜봐야 그 본질을 파악할 수 있는 법이니까!


<리얼티인컴의 수익 추정>
기사에서는 기업의 미래 수익 예측 변화를 통해 주가가 결정될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리얼티인컴의 미래 수익을 예측하는 모습이었는데, 이번 분기에 리얼티인컴은 주당 1.03달러의 수익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이 되며 이 수치는 전년 동분기 대비 약 5%이상 상승하는 수치가 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매출 기준으로는 이번 분기 약 11억 3천만 달러가 되어 전년 대비 20% 이상의 상승을 전망했다.
현재 회계연도 기준으로 컨센서스 수익 추정치는 4.19달러로 전년 대비로는 약 5%에 가까운 상승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다음 회계연도에 대한 수익 추정치는 4.34달러가 될 것으로 예측하며 다시 한번 좋은 상승세를 보여줄 것으로 이야기했다.
그리고 리얼티인컴은 최근 4분기 기간동안 주당순이익 기관예측치를 두번 상회했었고, 매출의 경우 4분기 모두 예측치를 상회했다는 점도 이번 예측을 뒷받침하는 모습이었다.
기업은 꿈을 먹고 자라기도 하고 사람들의 희망회로를 통해 성장하기도 하지만, 결국 본질적으로 기업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실적의 꾸준함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좋은 기업이어도 당장 버틸 수 있는 실적이 나와주지 않으면 빛을 보기 전에 망해버릴테니 말이다..
그런 의미에서 리얼티인컴이라는 기업은 눈에 띄는 성장을 보여주는 분야의 기업은 아니지만, 부동산 섹터에서 누구보다 안정적으로 영업활동을 이어가며 주주환원에도 적극적으로 나서는 기업이기에 믿고 지분을 늘려나갈 수 있는 기업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다.
특히, 월배당의 매력이 크기 때문에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할때 든든한 한축을 담당해줄 수 있을만한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나도 열심히 모아가보려고 한다.

(출처 : yahoo finance, Is trending stock realty income corporation a buy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