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사장 2 조인성 레시피 고추참치 순두부찌개 레시피
제가 좋아하는 찌개 중 하나가 순두부찌개인데요.
얼마 전 조인성 씨가 예능프로그램의 어쩌다 사장 2에서 아침식사로 순두부찌개를 만들었었는데요.
고추참치를 이용한 순두부찌개 레시피는 처음이라 저도 따라서 만들어보았습니다. 특별한 양념 없이도 고추참치로 간단하게 순두부찌개를 만들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어쩌다 사장 2 조인성 고추참치 순두부찌개
예능프로그램 어쩌다 사장 2에서 영업 2일 차에 나왔던 레시피로 기억하는데요.
남자 5명이서 먹는 양이 너무 작아서 화제가 되었던 식사였기도 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순두부찌개가 너무 싱겁지 않나? 걱정되었었는데요 ㅋㅋㅋ 자극적으로 먹지 않아서 연예인들은 몸매 관리를 하는 걸까요?
저는 그냥 맛있게 먹을 수 있을정도로 적당히 자극적인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고추참치 순두부찌개 만드는 방법
고추참치 순두부찌개 요리 재료 (2인 기준)
고추참치 90g, 고춧가루, 식용유, 파, 애호박, 육수, 순두부 1개, 계란 1알, 청양고추, 후추 약간
고추참치 순두부찌개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바로 고추참치입니다.
2인 기준 고추참치 순두부찌개는 고추참치 작은 캔 90g 1개면 충분합니다.
순두부찌개를 고추참치를 이용해서 만들 생각을 했다는 것이 신선했어요. 은근히 순두부찌개 맛을 내는 게 힘든데, 참치 1캔이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거든요.
고추참치의 맛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비추천하지만, 저처럼 고추참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무조건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1.
식용유를 1숟가락 넣고, 파를 한 줌 넣어서 파 기름을 내줍니다.
파 기름은 냄비가 달궈지기 전부터 파을 넣어서 천천히 내주셔야 더 향을 입혀서 파 기름을 낼 수 있답니다.
어느 정도 파 기름을 내고 나면 고춧가루 1스푼을 넣어서 고추기름을 내듯 만들어주세요.
좀 더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고춧가루 반 스푼 또는 한 스푼을 추가해주세요.
2.
고추참치를 1캔을 넣어서 함께 더 볶아주세요.
타지 않을 정도로 계속 저어가면서 볶아주세요.
3. 그리고 물을 200~300ml 정도 넣어주세요.
4.
더 깊은 맛을 내고 싶으신 분들은
맹물 말고 육수를 넣어주시거나, 저처럼 고체 육수를 넣어주세요.
5. 그리고 한번 팔팔 끓여주세요.
6. 조인성 씨는 양파도 넣어주셨는데, 개인적으로 순두부찌개에 양파를 넣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서 저는 양파는 넣지 않았고요.
애호박 1/4개를 잘라서 넣어주었습니다.
7. 중간에 간을 한번 보시고,
간이 약하면 간장 또는 소금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8. 저는 얼큰하게 먹고 싶어서 청양고추도 추가해주었는데요. 청양고추는 기호에 따라서 가감해주시면 됩니다.
9.
순두부 1개를 잘라서 넣어주고, 후추를 살짝 추가해주었습니다.
10. 한번 더 팔팔 끓여준 다음, 기호에 따라 날계란 1개를 깨서 넣어주세요. 저는 반숙을 좋아해서 겉면만 익을 정도로 끓여주고 불을 꺼주었습니다.
완성된 고추참치 순두부찌개입니다. 계란 1개가 반숙으로 적당히 익어서 밥에 쓱쓱 비벼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확실히 평소에 먹던 순두부찌개와는 다른 맛이에요. 은은하게 고추참치의 향과 맛이 나는 게 특이했지만, 그대로 또 맛있더라고요. 파는 맛처럼 집에서는 만들어먹기 힘들어서 순두부 양념을 구입해서 집에서 만들어먹곤 했었는데요.
고추참치만 있으면 이렇게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만들 수 있으니 자주 만들어서 먹을 것 같아요.
주말 아침에 남편이랑 순두부를 호로록했더니 속이 뜨끈하고 든든하니 너무 좋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고추참치 순두부찌개 레시피로 맛있게 한 끼 만들어드시길 바랍니다.
어쩌다 사장 2 조인성 님 좋은 레시피 알려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