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방할매낙지 낙곱새 밀키트
조방할매낙지를 아시나요?
저는 부산출신이라 부산에 살 때 정말 자주 방문해서 먹던 맛집인데요.
조방할매낙지 낙곱새가 밀키트로 나왔다고 해서 구입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조방할매낙지
부산에서는 조방낙지볶음이 정말 유명한데요. 조방 낙지볶음은 부산 특유의 낙지볶음을 의미한다고 해요.
왜 조방낙지인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부산의 조선방직 앞, 즉 동구 범일동 일대에 1960년대까지 조선방직이 있던 곳에서 먹던 매콤한 낙지볶음 요리인데요. 조선방직을 줄여서 ‘조방’이라고 하고 지금도 그 일대에 낙지볶음 가게가 많답니다.
제가 구입한 조방할매낙지는 1960년대 할머니 때부터 이어져 내려오는 낙지볶음 레시피라고 합니다.
조방할매낙지의 낙곱새(낙지+곱창+새우) 볶음의
구성
: 육수, 양념장, 낙지, 새우, 곱창, 야채(파, 양파), 다진 마늘, 당면
2인분 기준이고요. 낙곱새와 낙새 구성 모두 구입 가능합니다.
가격은 1만 원 후반 대입니다.
낙곱새 조리방법
1. 냄비에 육수를 붓고 낙곱새(낙지+곱창+새우)와 야채, 양념, 다진 마늘, 당면을 넣어줍니다.
(곱창이 충분히 익을 수 있도록 맨 밑으로 깔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육수는 2/3 정도만 넣어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모두 다 넣어도 싱겁지 않아서 다 넣어주었습니다.)
3. 기호에 따라 사리와 야채를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당면의 양이 적어서 아쉽더라고요.
저는 낙곱새 2팩을 구입해서 다음 낙곱새 조리 시에는 당면을 추가해서 먹으려고요.
저는 냄비에 조리했지만, 넓고 납작한 팬에 조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높이가 너무 낮지 않은 팬을 추천드립니다.
센 불에 짧게 조리해주라고 되어 있어서 곱창이 익을때까지 짧게 끓여주었습니다.
낙지가 엄청 크고 통통한데 센불에 조리해주었더니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낙곱새 중에서는 낙지가 제일 혜자롭게 양이 들어있었고, 곱창의 양이 살짝 아쉬웠어요.
구성품 추가하는 옵션이 있었다면 곱창을 조금 더 추가하고 싶었습니다.
낙지가 진짜 커서 낙지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좋아하실 밀키트인 것 같아요.
여러분 곱창의 곱을 보세요. 대박 아닙니까!!!
그리고 소스가 정말 맛있어서 밥에 슥슥 비벼먹으면 꿀맛이었어요.
코로나 때문에 부산에 못 간지 2년이 넘었는데 오랜만에 부산의 조방낙지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낙곱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조방할매낙지의 낙곱새 밀키트 강력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