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여행] 피렌체 대성당, 방문후기: Florence Cathedral



[이태리여행] 피렌체 대성당, 방문후기: Florence Cathedral



피렌체 대성당
피렌체 대성당



[이태리여행] 피렌체 대성당, 방문후기: Florence Cathedral

에 대해 리뷰하려고 합니다.


이태리 여행에서 로마에선 대중교통을 이용했지만, 로마 이외의 도시는 렌터카로 이동했네요.


가족이 4명인데, 2주간 여행으로 큰 캐리어가 2개인데, 당시에는 자녀 둘 다 미성년이었던 시점이어서, 기차나 버스보다는 좀 더 여유로운 렌터카를 선택했습니다.


렌터카가 기차나 버스보다 비싸지만, 여행하다가 좋은 곳이 있으면, 마음대로 갈 수 있고 자유로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특히 캐리어를 끌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주요 이유이었네요.


로마에서 렌터카를 입수해서, 거의 4시간 정도 걸려서 피렌체에 저녁시간에 도착했네요.


피곤하지만, 피렌체에서 제일 유명한 피렌체 대성당을 밤에 보고 왔습니다.


다음날 아침, 피렌체 대성당을 제대로 보려고 방문했네요.


피렌체 두오모
피렌체 대성당



피렌체 두오모, 최고 조망을 보여주는 고딕 대성당



대성당 전경을 찍고 싶었지만, 피렌체 대성당 바로 앞에 산 지오바니 예배당이 있고, 입구 오른편에도 지오토 종탑이 있어서, 제대로 두오모를 볼 수가 없네요.


또한, 로마 성 베드로 대성당, 밀라노 두오모, 베네치아 성 마르코스 대성당은 바로 성당 앞에 충분한 광장 공간을 확보해서, 대성당의 장관이 한눈에 보이는데, 아쉽게도 피렌체 대성당은 상당히 좁게 주변 통로 길만 남겨진 채, 주변에 3-4층 건물이 가득합니다.


피렌체 두오모
피렌체 대성당

피렌체 두오모
피렌체 대성당

피렌체 두오모
피렌체 대성당



피렌체 대성당: 브루넬레스키 돔, 입장료 35유로



피렌체 대성당 입장은 무료이지만, 브루넬레스키 돔은 입장티켓이 필요합니다.


Adult ticket, from 35 €


7 – 14 years 20 €




피렌체 대성당

Florence Cathedral



(이탈리아어: Duomo di Firenze)

으로 정식 명칭은 꽃의 성모 마리아 대성당 (이탈리아어: Cattedrale di Santa Maria del Fiore)으로 아르놀포 디 캄비오 Arnolfo di Cambio의 설계로 1296년 고딕 양식으로 설계되었고, 이후 1436년

필리포 브루넬레스키 Filippo Brunelleschi

가 설계한 돔으로 완성되었지요.


인터넷 가이드에 많이 등장하는 피렌체 대성당의 멋진 풍경은 떨어져 있는, 미켈란젤로 광장으로 올라가서 찍어야 만 가능합니다.


피렌체 대성당 내부도 제대로 찍은 사진이 없어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것으로 대신하고자 합니다.


피렌체 대성당 제대
피렌체 대성당 제대 (source: www.hellotickets.com)


피렌체 두오모 돔 천장화
피렌체 두오모 돔 천장화 (source: /www.ciaoflorence.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