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로 작업하는 중에 윈도우나 프로그램에서 알림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가 외부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습니다.”바이러스에 감염되었습니다’ 처럼 중요한 알림은 확인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불필요한 알림이 떠서 작업중 번거로울때가 많습니다. 그럴때 방해받지 않고 작업을 할려면 윈도우 알림 기능을 기본 ‘끔’으로 설정하고, 알림이 있다면 나중에 확인해서 처리할수 있도록 합니다.
◆ 컴퓨터 알림표시 없애기
STEP1)
시작메뉴에서(왼쪽 하단 윈도우 로고 표시) ‘설정→’시스템’→’알림 및 작업’ 순으로 클릭합니다.
STEP2)
‘앱 및 다른 보낸 사람의 알림 받기’를 ‘끔’으로 설정하면 모든 알림이 해제됩니다.
STEP3)
이번에는 시작 메뉴에서 ‘설정’ → ‘시스템’ → ‘집중 지원’ 순서로 클릭합니다. ‘우선 순위만’으로 설정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컴퓨터 알림표시를 없앨수 있습니다.
다음은 PPT(프레젠테이션) 중 알림 끄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이용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때 자신의 컴퓨터와 연결한 다른 디스플레이나 스크린에 화면을 복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발표 중에 화면에 알림 표시가 나오면 곤란합니다.
이 때 발표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윈도우 알림이 뜨지 않게 하겠습니다.
STEP1)
시작 메뉴에서 ‘설정’ → ‘시스템’ → ‘집중 지원’ 순서로 클릭합니다. ‘자동 규칙’의 ‘디스플레이를 복제할 때’를 ‘켬’으로 설정합니다.
아주 간단하게 알림표시가 뜨지 않도록 설정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