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측정하고 서비스 공급자에 인터넷 AS 효과적으로 신청 잘하는 법
우리 집에 LG U+ 인터넷을 벌써 5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인터넷을 많이 사용 안하니 IPTV만 끊기지 않는다면 속도가 문제가 될 게 없었습니다. |
▣ 목록 (LIST) ▣ |
1. 핸드폰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벤치비 속도 측정)
2.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 연락처 정보
3. 인터넷 AS 신청방법
1. 핸드폰에서 인터넷 속도 측정하기 (벤치비 속도 측정)
(1) 구글 Play Store에서 ‘벤치비 속도 측정’ 검색하고 설치하기
(2) ‘측정 시작’ 버튼 클릭하기
(3) 속도 측정하는 동안 잠시 기다리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인터넷 속도 측정 완료하면 인터넷 속도 측정값을 알 수 있습니다.
(5) 이제 상단에 “측정 이력” 들어가면 속도 측정 히스토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기사님을 부르기 전에 여러 차례 자료를 업데이트 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2.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 연락처 정보
통신사 | 설 명 | 전화번호 |
SKT Broadband | 핸드폰 가입과 같이 가입한 경우 SKT브로드 밴드 | 1600 – 2000 |
SK Broadband | SKT브로드밴드와 SK브로드밴드 합병을 해서 같은이나 고객 관리가 다르다 | 106 |
KT | 100 | |
LG U+ | LG U+와 LG Hello Vision 합병해 같은 업체이나 고객 관리가 다르다 | 101 |
LG Hello Vision | 예전 CJ Hello Vision = LG Hello Vision | 1855 – 1000 |
3. 인터넷 AS 신청방법
• 벤치비와 같은 속도 측정기계로 인터넷 속도 측정 (여러 번 측정)
•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에게 속도 측정 내용에 대해 알려주고, 정상적인 인터넷 속도값을 확인하고 상담내역을 남겨두면서 인터넷 AS를 요청.
•
약속한 날 아침 다시 속도를 측정해 보고 이상이 없으면 신청 취소
•
며칠 뒤 다시 인터넷 속도 측정 기록을 남기고 AS 신청
※ 인터넷 장애에 대한 업무시간은 24시간 연결가능하니,
언제든지 서비스 공급자에게 장애에 대한 AS 신청 가능하다.
AS 신청하면 서비스 공급자는 라우터를 재부팅하고, 속도가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나 며칠 안 가서 다시 원래대로 인터넷 속도 돌아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