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7 C
Seoul
토요일, 7월 12, 2025

spot_img

유튜브 광고 종류 및 조회수 정리



유튜브 광고 및 조회수 이해하기




▣ 목록 (LIST) ▣



유튜브 조회수 = AdView + Orgnic View

1. 오거닉뷰 (Organic View)

2. 애드뷰 (Ad View)



유튜브 광고 상품 (Google Ads)


3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Trueview Instream)

4. 범퍼 광고(Bumper Ad)

5.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Trueview Discovery)

6. 트류뷰 포 액션광고(Trueview for Action)

7. 건너 뛸 수 없는 동영상 (Non-skippable Ad)




유튜브 시작하기





저작권 관련 자료 정리




유튜브 조회수 = AdView + Orgnic View



1. 오거닉뷰 (Organic View)

  • 시청자가 검색을 해서 영상을 시청한 것임
  • 기업 광고 영상의 경우 실제 검색을 통해 들어와서 시청한 것은 1% 미만임



2. 애드뷰 (Ad View)

  • 기업이 광고비를 지불하고 얻은 조회수
  • 마케터(유튜브 광고비 지불) → 유튜브(고갱에게 Push 현태로 광고 노출)
  • 광고가 시작하고 30초가 지나면 애드뷰 조회수가 1 증가한다
  • 시청자가 30초 이내 “광고 건너뛰기”를 하게 되면 애드뷰 조회수도 올라가지 않고 광고비 지불안해 됨
  • 과금구조: 5초(무조건 시청) → 이 후 “광고 건너 뛰기” 가능(광고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조회수 증가, 광고비 지불)


유튜브 광고 상품 (Google Ads)



3 건너뛸 수 있는 동영상 광고 (Trueview Instream)

  • 영상 전/후,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
  • 5초 뒤 “광고 건너뛰기” 가능
  • 광고 시작 후 30초가 지나야 과금
  • 광고의 판단은 조회율 VTR로 함: 시장 평균치(20~30%)


img



4. 범퍼 광고(Bumper Ad)

  • 영상 시청 전/후, 중간에 광고 삽입
  • 광고의 길이는 6초 이내



5.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Trueview Discovery)

  • Thumnail 형태의 광고
  • 위치: 홈피드, 검색 결과, 추천 영상, 영상 시청 페이지 영역 등
  • 유튜브 피드 중간에 숨어 있어 영상중에 1개 인것처럼 숨어 있음


img



6. 트류뷰 포 액션광고(Trueview for Action)

  • 영상 전/후,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
  • 광고 종료 후 화면 가운데 팝업 형태의 ‘엔드 카드’ 버튼 생성됨
  • 클릭 후 체험 사이트로 이동




7. 건너 뛸 수 없는 동영상 (Non-skippable Ad)

  • 영상 전/후,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
  • 15초 이내 광고 제한되며 광고를 중간에 건너 뛸 수 없음
  • 강제성으로 인해 선호도 떨어짐



8. 마스트헤드 광고 (Masthead)

  • 유튜브 홈화면 최상단에 노출되는 광고 상품
  • 단기간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광고
  • 2021년부터 CPM 방식으로 과금 형식 변경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Articles

Stay Connected

18,393FansLike
128,393FollowersFollow
81,934SubscribersSubscribe

Latest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