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티인컴(O)이 23년 상반기에 6% 하락한 이유에 대한 분석 기사를 읽어보았다.
가장 먼저 이 기사에서 키포인트로 짚은 3가지를 살펴보면,
<키포인트>
1. 리얼티인컴은 높은 배당수익률로 매월 배당을 지급하고 있다.
2. 시장상황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리얼티인컴은 여전히 강력한 실적을 올리고 있다.
3. 투자매체에서 이례적인 “올인” 매수 사인을 보여주었다.
이렇게 요약을 해주었다. 한마디로 리얼티인컴을 지금 타이밍에 매수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해 준 듯 하다. 좀 더 상세하게 살펴보면,
23년 상반기에 리얼티인컴의 주가는 6% 이상 하락한 모습이었는데, 회사에 특별한 이슈가 있어서가 아니라 다양한 시장 및 경제적 요인이 있기 때문이었다고 분석하고 있다.
리얼티인컴은 최고의 리츠기업이고, 84개 산업분야에 12,400여개의 부동산을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큰 리츠 기업 중 하나이며, 세븐일레븐과 월그린과 같은 필수 기업에 임대를 하고 있다. 현재 임대율은 99%로 평소와 같은 모습.
리얼티인컴의 안정적인 세입자 세븐일레븐
리얼티인컴의 매출은 전년 대비 17% 증가하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는데, 이것은 임대를 위해 리얼티인컴이 새로운 부동산을 발굴하며 강력한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미국 현지 뿐 아니라, 영국 등 유럽 쪽에 활발히 진출하여 안착하고 있는 점도 굉장한 매력 포인트!
현재 부동산 업계에서는 고금리 환경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리얼티인컴의 6% 주가 하락은 급격한 하락은 아니라고 보고 있다고 한다.
리얼티인컴은 훌륭한 배당주이고 현재 주가가 낮아진 영향으로 배당수익률은 5% 이상으로 리츠의 배당이 매력적인 상황이다. 보통의 경우 4.5% 정도의 배당수익률을 가져가고 있는 리얼티인컴.
기존 기업들에게 장기 임대를 해주는 리얼티인컴의 대규모 글로벌 자산 기반을 고려한다면 현재 주식을 소유하는데 있어 위험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될 정도라고 기사에서는 분석하는 모습이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기업 외적인 환경이나 경제상황 등으로 주가가 떨어진 요즘이 어떻게 보면 아주 좋은 매수 찬스로 생각하고 있는 모습. 이점에서는 나도 100% 동의하고 있어서, 나도 이 시기에 최대한 1주라도 더 모아두려고 힘을 내고 있다!
요즘 갈수록 느끼는 부분이 내가 부동산을 투자해서 월세나 전세를 주는 행위 자체가 인간리스크에 상당히 노출되는 것을 이전에 실제 세를 주면서도 경험하기도 했음.
그러면서도 이런저런 규제 등으로 멀쩡한 수익률을 가져가기 힘든 것이 현실인데, 내가 임차인들과 싸울 필요없이(아예 접촉할일이 없지 ㅋㅋ) 알아서 우리의 든든한 리얼티인컴이 우량 임차인을 착착 관리해주고 매월 배당도 밀리지 않고 지급해주니까 이것이야말로 안정적인 월세소득이지 않을까 싶다. 해외부동산으로 월세 받는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지분을 늘려가다보면 지금은 비록 큰 금액의 배당이 아닐지라도 어느순간 어지간한 아파트 월세라고 생각할 정도의 금액이 들어오는 날도 올 것이라 믿고, 나는 오늘도 리얼티인컴을 1주라도 더 사기 위해 달린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