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TSLA)>
테슬라는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투자하시는 기업인데, 역시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테슬라는 이제 단순 전기차 기업으로만 보면 투자의 매력도가 다소 약해질 수 있지만, 단순한 전기차 기업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그런 점을 공부해야 테슬라를 믿고 꾸준히 투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렇지 않고 그냥 남들이 좋다 해서 모으면 장기적으로 버티는 분들이 많지 않았다는..
암튼, 테슬라의 23년 4분기 주당순이익(EPS)은 0.71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4% 정도 하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33조 7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9% 정도 상회하는 모습이었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약 4% 이상 증가한 매출 실적이다. 매출은 기대이상으로 상승했던 모습이지만, 아무래도 최근 가격인하나 원자재 상승 등의 압박으로 이익률이 다소 하락한 영향으로 주당순이익은 떨어진 모양새인 듯 하다.
주가 그래프를 보면 역시 변동성은 다른 빅테크 기업 대비 상당한 모습 ㄷㄷ 이번 분기 실적이 다소 아쉽다는 평가인지 실적발표 후 장외시세는 5%이상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200달러 아래로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아마 테슬라의 미래를 기대한 분들께는 굉장한 매력 구간으로 보일듯!!
<라스베가스샌즈(LVS)>
라스베가스샌즈는 카지노와 호텔, 리조트 등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의 레저기업으로 특히 최근에는 싱가포르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마리나베이샌즈 호텔로 익숙하실 듯 하다. 이 호텔도 라스베가스 샌즈 소속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이고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호텔이다.
코로나 충격을 조금씩 벗겨내고 있는 모습인데, 과연 이번 분기 실적은 어땠을지..!
라스베가스 샌즈의 23년 4분기 주당순이익(EPS)은 0.5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10% 정도 하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3조 9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와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무려 161% 이상 상승한 매출 기록이다. 확실히 실적은 회복세를 잘 타고 있는 모습인데, 이익률이 좀 더 이전만큼 올라와주길 기다려야 할듯.
예상보다 매출이 회복세를 보여주었다는 기대인지 실적발표후 3% 이상 주가는 급등하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주가가 우상향 하는 느낌의 기업은 아니라는 것도 주의는 필요한 부분이다. 원래는 꽤나 괜찮은 배당주였는데, 코로나로 배당도 상당기간 끊겼고 그래도 23년부터는 배당을 재개하기 시작해서 조금씩 또 회복하고 있긴 하다. 갈길은 멀지만..
<램리서치(LRCX)>
램리서치는 세계 5대 반도체 장비기업 중 하나로 꼽히는 미국의 기업이다. 보통 세계 5대 장비사를 꼽자면 ASML(네덜란드), 도쿄 일렉트론(일본), 램리서치(미국),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미국), KLA(미국) 을 꼽는데, 그중에서 각자 특화 분야가 조금씩 다르고 램리서치의 경우 반도체 식각, 증착, 세정장비 부문에서 탑티어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램리서치의 23년 4분기 주당순이익(EPS)은 7.52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6% 이상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5조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11% 이상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약 29%이상 하락한 매출 실적이다. 이익률이나 매출은 예상치보다 잘 나왔던 모습이었지만 전년 대비로 보면 여전히 좀 더 회복세를 기다려야 하나 싶기도 하다 .
램리서치의 주가도 최근 상당한 변동폭을 자랑하는데, 22년에 큰폰의 하락을 겪은 후 다시 엄청난 기울기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것도 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