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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일, 9월 13,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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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썸네일 (Thumnail) 만들 때 알아야 하는 정보



유튜브 썸네일 (Thumnail) 만들 때 알아야 하는 정보




▣ 목록 (LIST) ▣


1. 썸네일 기본 정보 알기


2. 썸네일 제작할 때 고려사항


3. 썸네일 이미지 배치 및 변경


4. 썸네일 제목 작성 시 유의사항


5. 데이터 확인하기 | 클릭율(CTR), 시청시간, 구독자/일반 구독자의 참여율 확인, 전체 구독자 참여율 확인


6. 유튜브 스튜디오를 “분석” 카테고리 활용 | 새로운 아이디어 찾기,


내 시청자층/유튜브의 전반의 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1. 썸네일 기본 정보 알기

  • 사이즈: 1280x720px(33.9×19.05cm)
  • 이미지확장자:jpg,gif,bmp,png등
  • 용량:2MB제한(초과시업로드안됨)
  • 가로세로비율:16:9



2. 썸네일 제작할 때 고려사항

  • 제목과 썸네일의 글이 똑같이 만들는 것은 좋지 않음 | 제목과 썸네일의 내용이 같으면 두 번의 홍보 효과를  한 번의 홍보효과로 만들어 버리기 때문
  • 타겟 시청자층 고려
  • 내 동영상이 시청자에게 제공하는 가치
  • 콘텐츠를 정확하게 반영
  • 콘텐츠 내 감정을 효과적으로 포착하기
  • 동영상 촬영 중 사진 찍기



3. 썸네일 이미지 배치 및 변경

  • 작은 화면에도 돋보이는 내용이어야 함
  • 삼분할 법칙 | 화면을 가로 세로 3분할 할 때, 중요한 내용이 교차하는데 있어야 함
  • 기존의 썸네일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유발하지 못한다면 과감하게 썸네일 변경
  • 기존에 동영상도 썸네일을 변경해 호기심 유도하기



4. 썸네일 제목 작성 시 유의사항

  • 검색 가능성이 높은 제목 |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하기 (직관적이고 구체적인 제목)
  • 호기 심을 자극하는 제목 | 시청자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제목
  • 정확성 추구 | 동영상의 내용 정확히 나타내야 함
  • 간결하면서 이해하기 쉬운 표현 | 가장 중요한 단어 앞쪽에 배치, 브랜드나 에피소드는 뒤쪽에 배치
  • 강종하는 특수문자, 대문자나 이모티콘은 제한적으로 사용



5. 데이터 확인하기 | 클릭율(CTR), 시청시간, 구독자/일반 구독자의 참여율 확인, 전체 구독자 참여율 확인

  • 클릭률(CTR) | 썸네일이 표시 된 후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한 빈도 / 도달 범위가 증가할 수록 CTR의 값은 점차 감소함
  • 시청시간 | 시청자가 동영상을 시청한 시간
  • 구독자의 참여율 확인 | 구독 피드의 참여율 확인
  • 일반 구독자의 참여율 확인 | 홈, 추천, 검색
  • 동영상의 전체 실적 확인



6. 유튜브 스튜디오를 “분석” 카테고리 활용 | 새로운 아이디어 찾기, 내 시청자층/유튜브의 전반의 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1) 새로운 아이디어는 유튜브 스튜디오

– “시청자층” 탭을 확인해 “내 시청자가 시청한 다른 동영상” 확인


img

(2) 내 시청자층/유튜브의 전반의 검색어 확인하는 방법

– “리서치” 탭을 선택한 후  “내 시청자층 및 유튜브 전반의 검색어 정보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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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출처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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