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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요일, 3월 26,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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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간단 용어 정리



구글 애널리틱스 간단 용어 정리





▣ 목록 (LIST) ▣


▶사용자 수


▶세션


▶방문수


▶페이지뷰


▶순 페이지뷰


▶이탈율



▶게시자 노출수


▶게시자 노출범위


▶게시자 수익창출 페이지 뷰수


▶세션당 게시자 노출수


▶게시자 조회가능 노출수 비율


▶게시자 클릭수



▶CTR


▶CTC


▶RPM



▶CPM




▶eCPM




▶참여당 비용






▪ 사용자 수 | 설정된 기간 동안 블로그에 방문한 순 방문자 수






세션 | 블로그 방문수 의미함

– 특정 사용자가 블로그 방문할 때마다 세션 수가 하나씩 증가

– 블로그에서 클릭 등 액션이 발생한 후 마지막 활동이 있은 후 30분이 지나면 세션 완료로 판단







방문수 | 방문수는 사용자가 지정된 폐이지 하나 또는 여러 페이지를 통해 우리 사이트를 방문한 횟수입니다.






페이지뷰 | 페이지가 조회 횟수, 반복적 조회 수 포함






순 페이지뷰 | 세션 중 지정된 페이지 한번 이상 조회한 세션 횟수






이탈율(%)

– 유입 페이지에서 다른 페이지를 보지 않고 세션을 종료하는지 비율을 체크하는 것

– 블로그 SEO 지수에 큰 영향을 미침 (중요함)






게시자 노출수

– 블로그에 사용자 디바이스에 개별 광고 표시될 때마다 광고 노출 산정

– ex) 두개의 광고단위가 있는 페이지 ▶ 페이지에서 한번 노출 되면 두 번의 노출로 계산 됨






게시자 노출범위(%) |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 x 100






게시자 수익창출 페이지 뷰수 | 애드센스 광고가 포함된 페이지 조회 횟수






세션당 게시자 노출수 |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산정하는 세션수 대비 게시자 노출수 비율






게시자 조회가능 노출수 비율

– 조회 가능한 광고노출 수의 비율

– 노출 | 브라우저에 광고가 표시될 때마다 조회 가능 노출 횟수로 산정됨






게시자 클릭수 | 광고 클릭 횟수






CTR(Click Through Rate)

– 광고 클릭 당  평균 비율

– 계산식 | CTR = 클릭수 / 광고요청 횟 수






CPC(Cost Per Click)

– 클릭된 광고의 평균 단가

– 계산식 | CPC = 예상수입 / 클릭수






RPM(Revenue Per thousand iMpressions)

– 광고가 1,000회 노출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

– 수익성의 지표

– 계산식은 RPM = 예상수입 / 광고요청 x 1000








CPM (Cost Per Mille = Cost Per 1000 Impressions CPM)

1000회 노출당 비용




– 광고 게재하는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마다 지급하려는 금액 설정

– 광고 게재할 광고 위치 선택하고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비용 지급







eCPM (Eective Cost Per Mille = Eective Cost Per 1000 Impressions) 1000회 유효 노출 됐을 때 비용

– 1000회 광고 노출당 게시자가 얻는 수익의 추정치

– eCPM = 총 수익노출수 x 1000






참여당비용 (CPE= Cost Per Engagement)

– 블로그 운영자가 적극적으로 광고에 참여할 경우에만 광고주에게 청구되는 비용

(블로그 운영자가 광고 사이즈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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