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5 C
Seoul
월요일, 9월 16, 2024

spot_img

현대자동차, 싼타크루즈 전기 픽업트럭을 만든다?


현대자동차, 싼타크루즈 전기 픽업트럭을 만든다?
현대자동차, 싼타크루즈 전기 픽업트럭을 만든다?



1. 현대자동차, 싼타크루즈를 기반으로 한 전기 픽업트럭 도입 가능성



현대차가 전기차(EV) 시장에서 눈부신 행보를 보이고 있으며,




타크루즈 모델을 기반으로 한 전기차 트럭 도입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다는 조짐



이 보입니다. 이 전기 트럭의 개발은 현재의 E-GMP(Electric Global Modular Platform) 플랫폼을 대체할 현대차의 새로운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 Integrated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 플랫폼은 최대의 유연성과 다양한 차량 등급을 포괄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는 현대자동차의 주목할 만한 발전을 나타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대표이사는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 플랫폼은 중형 SUV를 넘어 소형 SUV, 대형 SUV, 픽업트럭,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까지 다양한 차종을 포괄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2. 현대와 기아의 전기트럭 라인업 및 향후계획



EV 픽업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현대의 자매사인



기아는 이미 전기트럭 2종을 라인업에 도입할 계획



을 밝힌 바 있습니다. 기아차는 지난해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2027년까지 총 15종의 전기 라인업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연간 최소 2종의 전기차를 출시하겠다는 전략을 밝혔습니다. 다른 하나는 신흥 시장에 맞는 전략적 모델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기아차는 전기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현대차의 새로운 플랫폼 지원을 활용해 모든 세그먼트에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



입니다. 이 플랫폼 공유를 통해 현대와 기아는 각자의 브랜드에서 시너지 효과와 기술 발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현대차는 자체 브랜드로 전기픽업트럭을 개발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현대차의 첫 픽업인 싼타크루즈가 미국 시장에서 탄력을 받으며 트럭 부문에서 현대차의 가능성을 과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진행 상황을 감안할 때 현대차가 전기 트럭 시장을 더 탐색하여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로 전기 트럭을 출시할 수도 있다는 추측이 있습니다.

728×90




3. 현대자동차 전기 픽업트럭 도입의 의미



현대차의 전기픽업트럭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기 모빌리티에 집중하고 EV 라인업을 확장하려는 현대차의 의지는 진화하는 자동차 산업의 최전선에 서겠다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전기 트럭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



함에 따라 현대자동차가 자체 브랜드를 통해 또는 자회사를 통해 이 부문에 진출할 가능성은 진화하는 소비자 선호도에 부응하고 전기 자동차의 광범위한 채택에 기여하려는 노력을 보여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Articles

Stay Connected

18,393FansLike
128,393FollowersFollow
81,934SubscribersSubscribe

Latest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