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한글 영문 전환 기능 막기(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공통)
오피스프로그램(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이용하다보면, 원하지 않게 자동적으로 영문이 한글로 또는 한글이 영문으로 변경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자동적으로 한글 또는 영문 전환 막는 방법 알려 드리겠습니다.
![[Office] 자동 한글 영문 전환 막기 기능 1 img](https://blog.kakaocdn.net/dn/bpZCyk/btqzD51aohC/YWjVxcIrrMHupH1hDTXwG1/img.jpg)
한글 또는 영문 전환 기능 옵션 설정
저는 엑셀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워드, 파워포인트도 동일)
- 엑셀 프로그램 실행 후
[새로만들기] -> [새 통합문서]
오픈 합니다.
![[Office] 자동 한글 영문 전환 막기 기능 2 img](https://blog.kakaocdn.net/dn/pAqPT/btqzCN1eQyd/TnHSr2XKX1R9V8YY57XZO1/img.jpg)
- 파일 메뉴 클릭 후 하단에
[옵션]
버튼 클릭합니다.
![[Office] 자동 한글 영문 전환 막기 기능 3 img](https://blog.kakaocdn.net/dn/oQfmm/btqzD5GWyjM/cpGXnyhukQG3pdYjis3br0/img.jpg)
- Excel 옵션 설정 할수 있는 메뉴 리스트 있습니다. 이 중에 [
언어 교정] > [자동고침 옵션]
선택 합니다.
![[Office] 자동 한글 영문 전환 막기 기능 4 img](https://blog.kakaocdn.net/dn/Ke56h/btqzD5GXxEf/QURwJJBnxydb9rSdicnldk/img.jpg)
- 기본적으로 한/영 자동 고침 옵션이 체크박스가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 대해 체크를 해제 후 확인 클릭 합니다.
![[Office] 자동 한글 영문 전환 막기 기능 5 img](https://blog.kakaocdn.net/dn/KbUcc/btqzDsh5l9C/86I1yTX60jYZIfV0p10edK/img.jpg)
- 저장하시면 설정 완료됩니다.(워드, 파워포인트 프로그램도 동일한 방식)
영문 또는 한글 작성을 하고 스페이스바 누르면 더 이상 자동적으로 변환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실수로 영문 일 경우 한글 작성 시 자동적으로 변환해주는 편리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자동적으로 한영 변환 되는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어서 적절히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