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셰프의 카덴 우동 2종 후기
마켓 컬리에서 구입한 정호영 셰프의 카덴 우동 2종을 소개해드립니다.
인스타 인플루언서인 춈미가 우동에 빠져서 구입했다고 올린 피드를 보고 저도 한 번 구입해보았는데요.
미쉐린 가이드에도 선정되었던 카덴의 우동을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야채 튀김 우동
정호영 셰프 카덴 야채 튀김 우동입니다.
구성품은 카덴 우동면(160g), 카덴 우동 소스(100g), 카덴 양파 우엉 튀김(40g)입니다.
정호영 셰프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해서 만든 상품으로 튀김을 우동국물에 푹 적셔 먹는 스타일의 우동입니다.
카덴의 야채튀김우동 먹는 방법
- 끓는 물에 냉동상태의 면을 넣고, 강불에서 약 12~13분간 저어가며 삶아줍니다.
- 삶은 우동면은 물기를 제거한 후 그릇에 담아줍니다. (우동면은 삶은 후, 찬물에 헹구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 냄비에 물 350g과 우동소스를 넣고 약 1~2분간 끓여서 육수를 만듭니다.
- 튀김은 냉동상태로 180도에서 에어프라이어에 앞/뒤로 각 4분씩 총 8분 조리해줍니다.
- 면이 담긴 그릇에 육수를 붓고, 양파 우엉 튀김을 별도의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입니다.
카덴의 우동은 직접 먹어보니, 우동 면발이 쫄깃하고 탱탱한 것이 특징인데요.
그래서 우동면을 삶아줄 때 신경 써서 삶아주세요. 저는 13분보다 조금 더 삶아주는 게 좋더라고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면을 조리해줍니다.
저는 처음에 설명서를 제대로 안 읽어서 튀김을 바로 우동에 넣어줬는데요.
(설명서에는 따로 그릇에 담아내라고 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튀김을 적셔먹는 스타일의 우동이라 괜찮았습니다.
야채튀김은 우엉이 들어있어서 그런지 부드러운 식감은 아니었고, 생각보다 기름진 튀김도 아니었어요.
그래서 국물에 튀김을 적셔서 부드럽게 만든 다음 먹어주니 좋았습니다.
앞뒤로 4분씩 에어프라이어에 튀김을 조리하는데, 튀김 크기가 손바닥보다도 작아서 총 8분을 조리했더니 끝부분이 살짝 타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6분 정도 조리해주시는 것을 권장하지만, 에어프라이어의 성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오리지널 우동
카덴의 오리지널 우동은 당연한 말이겠지만 튀김은 없습니다.
구성품은 카덴 우동면(160g), 카덴 우동소스(100g), 가쓰오 팩(1g)입니다.
야채 튀김우동과 달리 가쓰오 팩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덴 오리지널 우동 먹는 방법
- 끓는 물에 냉동상태의 면을 넣고, 강불에서 약 12~13분간 저어가면서 삶아주세요.
- 삶은 우동면은 물기를 제거한 후 그릇에 담아줍니다.
- 냄비에 물 350ml와 우동소스를 넣고, 약 1~2분간 끓여서 육수를 만들어줍니다.
- 면이 담긴 그릇에 육수를 붓고 가쓰오 팩을 토핑 해서 마무리해줍니다.
면을 잘 삶아서 그릇에 옮겨줍니다.
삶아서 그릇에 옮겨만 줘도 면발이 탱글탱글한 게 느껴집니다.
밀키트 우동을 몇 가지 먹어봤었었는데, 먹어 본 밀키트 우동 중에 면발이 최고였어요.
가쓰오 팩을 넣어서 마무리해주었습니다.
카덴의 우동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구성과 맛이 특징이에요. 그래서 플레이팅 했을 때에도 화려하고 풍성한 느낌은 없어요. 하지만 국물도 너무 맛있고, 면발도 너무 맛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집에 쑥갓 같은 게 있으면 꾸며서 플레이팅 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운 계절에는 항상 뜨끈한 국물 요리가 생각나는데요.
국물요리 좋아하시는 분이나 우동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정호영 쉐프의 카덴 우동 2종을 밀키트로 집에서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맛있는 우동 밀키트 요리 추천드릴게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