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여행] 시애틀 여행 필수코스 Top10, Seattle
[미국여행] 시애틀 여행 필수코스 Top10, Seattle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이라는 영화에 나오는 시애틀은 항상 안개가 끼고 우울한 분위기일 것 같은 도시이지요.
하지만, 실제로는 미국 서부 해안으로 연결되는 캘리포니아, 오레곤, 워싱턴 3개 주는 따스한 햇빛과 파란 태평양 해변을 품은 천혜의 기후를 가진 매력적인 지역입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보잉, 스타벅스 본사가 위치하는 시애틀은 강력한 비즈니스 파워와 캘리포니아 대비 쾌적한 자연을 가진 특별한 곳입니다.
개인적으로 시애틀은 이전 회사에서 이커머스 전담하면서 개발조직이 있어서도 몇 차례 방문했었고, 다른 출장 및 가족여행으로도 수차례 갔던 친근한 도시로, 관광지로는 파이크플레이스 마켓에서 스타벅스 1호점 추천드리고, 스페이스 니들 및 케리 파크 강추 드립니다~!!
1위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Pike Place Market
1907년 오픈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공공 파머스 마켓으로 소규모 비즈니스 상점이 밀집된 시장으로, 매년 1,0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시애틀 최고의 관광 명소입니다.
2위 스페이스 니들 Space Needle
1962년 세계박람회로 시애틀 센터에 지어진 184m 높이의 전망대로 시애틀의 랜드마크로 유명하지요.
스페이스 니들은 몇차례 올라 갔었는데, 시애틀 도심과 바다, 호수를 볼수 있는 명소로 강추드립니다.
3위 우드랜드 파크 동물원 Woodland Park Zoo
1899년 오픈해서 연간 140만 명이 방문하는 자연 친화적인 동물원으로 유명합니다.
4위 치훌리 가든 앤 글라스 Chihuly Garden and Glass
2012년 데일 치훌리 Dale Chihuly의 유리 작품을 전시하는 공간으로 스페이스 니들 옆에 오픈되어 있네요.
5위 시애틀 아쿠어리움 Seattle Aquarium
1977년 엘리엇 베이 피어 59에 오픈한 공공 수족관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 입니다.
6위 팝 컬처 뮤지엄 Museum of Pop Culture
2000년 Microsoft 공동 설립자인 폴 앨런 Paul Allen이 설립하여, 다양한 팝송 대상 전시회와 이벤트가 많이 열리는 핫플레이스 입니다.
7위 케리 파크 Kerry Park
1927년 오픈된 공원이자 전망대로 시애틀 다운타운 및 스페이니스 니들, 엘리엇 베이, 레이니어 산의 뷰 포인트가 좋은 명소입니다.
8위 비행 박물관 The Museum of Flight
1965년 오픈해서, 보잉, 록히드 제작한 18대의 항공기와 항공 학습 센터가 포함된 최대 사설 비행 박물관 중의 하나로 워싱턴 DC의 스미소니언 항공우주 박물관과 비슷한 곳이네요.
9위 가스 워크 파크 Gas Works Park
1975년 오픈한 Lake Union 북쪽에 위치한 공원으로 가스화 플랜트 공장에서 유래한 이름이 특징이네요.
10위 시애틀 대회전차 The Seattle Great Wheel
2012년 엘리엇 베이 57 부두 Elliott Bay Pier 57에 지어진 54m 높이의 대회전차로 항구의 경관과 잘 어울리네요.
회전차를 타지 않더라도, 주변에 시푸트 레스토랑이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