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메릴랜드 대표 해변: 오션시티 Ocean City
메릴랜드에서 여름휴가를 갈 때, 최고로 몰리는 곳이 오션시티 Ocean City, MD입니다.
한국으로 치면 해운대에 가까운 스타일인데, 메릴랜드에서 대서양 해변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오션시티입니다.
뉴저지에도 동일한 이름의 뉴저지 오션시티가 있는데, 통상 오션시티하면 메릴랜드 오션시티가 되는 듯합니다.
오션시티 주변이 10마일 넘게 해변이 계속되는데, 밤이 되면 음악소리가 가득하고 야외테이블에서 맥주를 마시거나 해변의 데크를 여유롭게 산책할 수도 있네요.
메릴랜드에 거주할 때 갔던 곳으로, 엘리콧시티에서 오션시티는 3시간 거리이지만, 델마바 반도 Delmarva Peninsula에 접어 들어서는 도로도 1차선이고 속도를 낼 수가 없어서 실제 4시간 정도 걸리네요.
델마바 반도 지역은
볼티모어 및 워싱턴 DC와는 다르게 광활한 지평선에 옥수수 및 감자 농장이 계속되는데, 마치 인디애나 또는 오하이오 풍경과 비슷합니다.
운전하면서 보게 된 엄청난 규모의 관개 시스템 Irrigation system이 여기저기 많은 농장에 있었는데, 길이가 거의 100-150m 수준으로 기괴한 모습이 마치 외계인 장치 같은 분위기로 새로운 경험을 했네요~!!
여행계획
-
엘리콧시티에서 오션 시티는 3시간 거리이고, 윌리엄프레스톤 레인 다리를 건너서 50번 국도로 계속 가면 됩니다.
-
오션 시티 숙박은 호텔이나 콘도인데, 취사가 가능한 콘도가 좋은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