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오레곤, 필수코스 비치 Top5: Best Beach in Oregon
미국 오레곤, 필수코스 비치 Top5: Best Beach in Oregon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미국 가족여행으로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를 출발지로 해서, 오레곤 포틀랜드, 워싱턴 시애틀을 거쳐서, 캐나다 밴쿠버로 미국 서부해안을 따라서 렌터카 여행을 한 적이 있었지요.
가족들이 제일 아늑하고 살기 좋다고 생각했던 곳이 바로 오레곤이었습니다.
캘리포니아는 사람도 붐비고 물가가 비싼 환경이었고, 워싱턴은 북쪽이다 보니 기후가 흐리거나 비가 많은 환경인데, 그 중간에 있는 오레곤이 자연환경도 쾌적하면서 포틀랜드 도시가 아담하면서 깔끔한 스타일이어서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1위 골드 비치 Gold Beach
골드 비치 Gold Beach는 미국 오레곤주 커리 카운티 Curry County에 있는 도시로, 주변에 Rogue River어귀에서 사금 광산이 발견되면서 현재의 이름을 갖게 되었네요.
Gold Beach는 북쪽으로 Rogue River 와 Bailey Beach라고도 알려진 Barley Beach와 접해 있고, 시원하고 매우 습한 겨울과 온화하고 상대적으로 건조한 여름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2위 캐논 비치 Cannon Beach
캐논비치
Cannon Beach
는 미국 오레곤주 클랫솝 카운티
Clatsop County
에 있는 도시로,
해안을 따라 튀어나온
72m
높이의 시스택인
Haystack Rock
으로 유명한 오레곤 해안의 인기 관광지입니다.
2013
년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이곳을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
대 장소 중 하나
”
로 선정했네요.
3위 야핫 비치
Yachats Beach
야핫 비치 Yachats Beach는 해안선과 산악 지형이 어우러진 절경으로 유명하며, 특히 Cape Perpetua Observatory에서의 전망으로 잘 알려져 있고, 주변에 가족단위 숙박을 위한 호텔과 리조트가 많습니다.
야핫 Yachats은
오리건 링컨 카운티 최남단 지역에 있으며, 야핫
이름은
Siletz
언어에서 유래했으며
”
산기슭의 어두운 물
”
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4위 만자니타 Manzanita
만자니타 Manzanita는 사진이 잘 찍히는 해변으로 유명하면서, 고급 레스토랑, 아트갤러리 등이 있고, 특히 7마일에 걸쳐진 해변에서 카약이나 서핑을 즐길 수 있고, 해가 지는 멋진 석양으로 알려져 있네요.
5위 시사이드 비치 Seaside Beach
시사이드 비치 Seaside Beach는 오레곤 클랫섭 카운티 Clatsop County에 있는 해변 도시로, Seaside라는 이름은 1870년대에 철도왕 Ben Holladay 가 지은 유서 깊은 피서지인 Seaside House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바로 시사이드 비치 근처에
기어하트 비치
Gearhart Beach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