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철 유폰 전화영어 2달 내돈내산 수강 장단점 후기
영어 말하기 연습을 위해 전화영어 또는 화상영어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저도 가끔씩 혀에 버터칠(?)을 위해서 회사 지원으로 전화영어를 신청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해 본 전화영어는 튜터링과 민병철 유폰
인데 시스템이 확연히 달라서 장단점이 있는 거 같더군요.
튜터링의 경우 내가 원하는 강사를 선택해서 원하는 시간에 진행할 수 있는 반면에 민병철 유폰의 경우는 강사를 선택할 수 없고 수업시간은 정해진 시간에만 가능합니다.
그래도 강제로 시간이 정해진 민병철 유폰 전화영어를 이번에는 선택했는데 2달이 거의 다 되어 가는 시점에서 수업방법 및 수강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민병철 유폰 전화영어
민병철 유폰은 다양한 옵션의 수강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주3일 20분 수업을 진행하면
4주 기준으로 205,700원
으로 장기 수강할수록 할인이 커지는 구조네요.
타임존은 수업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시간대인데 A존은 아침 6시~밤 12시 사이 아무 때나 수업이 가능하고 C존은 10~16시 사이에만 수업이 가능하니 좀 더 저렴합니다.
북미존은 북미 native 선생님들과 수업
을 한다는 점인데 영어초보들에게는 북미선생님이나 필리핀 선생님이나 큰 차이가 없고 중급 이상 유용하지만 가격이
4주 기준 323,000원
입니다.
대부분의 강사분들은 필리핀 선생님들인데요. 발음도 나쁘지 않고 친절해서 그냥 제가 하고 싶은 얘기를 마구마구 떠들면 됩니다.
프리토킹이 부담스러우면 수십 가지의 수업 컨텐츠가 있어서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좀 더 체계적으로 진도가 나갈 수 있어요.
Main dialogue 를 시작으로 pattern drill, key expression 을 연습
하고 관련 주제에 대한 질문을 통해 스피킹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저도 주제 없이 말하는 게 힘들어서 수업을 들으며 하고 싶은 말을 그때그때 연습하는데 처음에는 힘들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좀 더 자연스러워지더라고요.
미리 수업 준비를 하면서 영작도 해보고 무료 첨삭도 가능한데 사실 그렇게까지 예습 준비를 철저히 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을텐데요.
발음 연습도 하고 유폰 GTP 로 질문도 해보고 수업 후 강사님의 피드백도 바로바로 업로드 되니 영어말하기에 꽤 도움이 되는 건 사실이네요.
수업주제도 언제든 변경이 가능해서 저같은 경우는 출장을 갈 때쯤이면 비즈니스영어로 변경하고 해외여행 갈 때는 관련 주제로 공부해 보는 것도 재미있더라구요.
그리고 정해진 수업시간이 있다는게 영어 공부 습관을 잡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요즘 오프라인 영어회화학원이 얼마인지 잘 모르지만 민병철 유폰도 결코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할인 받기 위해 100만원이 훌쩍 넘는 거금으로 장기수강하기도 부담스럽죠.
전화영어는 영어실력향상에 큰 기대를 갖기보다는 그냥
외국인 친구와 가볍게 영어대화 연습정도 하는 수준
으로 가격만 조금 더 저렴했다면 정말 강추 드릴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함께 볼만한 글
필리핀 보홀 고래상어 릴라 현지 투어 가이드 가격 체험 후기
인도 델리 4시간 당일치기 여행 / 후마윤 묘지 추천 (ft. 클룩 차량투어 이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