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8 C
Seoul
수요일, 5월 21, 2025

spot_img

엑셀(EXCELL) 인쇄 페이지 설정 및 인쇄 제목 설정하기


시트 작업 후 인쇄 작업을 할 때 여백및 인쇄할 페이지 조정 및 인쇄제목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STEP1) 다음 시트에서 인쇄할 페이지를 쉽게 지정하기 위해 [보기] 탭-[통합 문서 보기] 그룹에서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를 클릭하세요.





페이지 나누기 미리 보기 화면으로 변경되면 페이지를 구분하는 점선과 실선을 볼 수 있어요.


‘1페이지’를 구분하는 수직 점선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하여 1페이지의 영역을 ‘채권(C-F)’ 항목까지 늘려보세요.


※ 점선을 드래그해서 강제로 페이지를 조정하면 실선으로 바뀌어요.


STEP2) 이번에는 1페이지의 내용 중 36행부터 다음 페이지로 인쇄하기 위해 A36셀을 클릭하세요.


[페이지 레이아웃] 탭-[페이지 설정] 그룹에서 [나누기]-[페이지 나누기 삽입]을 선택하세요.





STEP3) 36행을 기준으로 36행부터 인쇄 페이지가 2페이지로 조정되었습니다. 첫 페이지를 제외한 다음 페이지부터는 각 항목의 이름이 인쇄되지 않으므로 페이지가 바뀌어도 항목이 계속 표시되도록 [페이지 레이아웃] 탭-[페이지 설정]그룹에서 [인쇄 제목]을 클릭하세요.





STEP4) [페이지 설정] 대화상자가 열리면 [시트] 탭을 선택하고 ‘인쇄 제목’의 ‘반복할 행’에 커서를 올려놓은 후 제목 행인 1행 머리글을 클릭하세요. 제목 행에 [$1:$1] 이 입력되면 [인쇄 미리보기]를 클릭하세요.





※ 제목 행의 머리글 선택이 어렵다면 ‘반복할 행’에 직접 [$1:$1]을 입력해도 됩니다.


STEP5) [이전 페이지] 단추나 [다음 페이지] 단추를 클릭해 페이지를 이동해 보면서 각 페이지마다 제목 행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스크롤바를 이용해 페이지를 이동해도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 Articles

Stay Connected

18,393FansLike
128,393FollowersFollow
81,934SubscribersSubscribe

Latest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