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분기 스타트를 끊은 세 기업에 대해 살펴보려고 하는데,
항공주 델타항공(DAL), 식음료주 펩시코(PEP), 금융주 JP모건(JPM) 의 분기실적이 발표되어 살펴보려고 한다.
<델타항공(DAL)>
먼저 미국의 대표 항공기업 델타항공의 2분기 주당순이익은 2.68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무려 10% 이상 상회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20조 2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8%이상 상회하였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13% 이상 상승한 매출 기록이다. 여러모로 항공산업이 살아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다.
<펩시코(PEP)>
코카콜라의 라이벌이지만, 실제로는 식품쪽 비중도 굉장한 펩시코는 안정적인 소비재로 인기가 많은 기업이고 기업도 탄탄하다. 이번분기 주당순이익은 2.09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약 7% 이상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29조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3% 이상 상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약 10% 이상 상승한 실적이다.
역시 언제나 든든한 모습을 보여주는 펩시코!
<JP모건체이스(JPM)>
JP모건체이스는 미국을 대표하는 금융기업이다. 이번 분기 주당순이익은 4.37달러를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무려 20% 이상 상회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다ㄷㄷ
분기매출은 원화로 약 79조 5천억원을 기록하여, 기관예측치 대비 57% 이상 상회하는 그야말로 어닝 초(?) 서프라이즈를 보여주었다. 이 매출수치는 전년 동분기 대비로는 무려 78%이상 증가된 실적 수치라는 ㄷㄷ
이렇게 이번 분기를 열어준 각 섹터별 대표 기업들을 간략하게 살펴봤는데, 스타트가 좋은 것 같다. 항공산업도 이제 코로나의 충격에서 완연하게 벗어나고 있는 것 같아 다행이고, 펩시코는 언제나 그렇듯이 든든한 모습이었고, 금융주인 JP모건은 놀라운 실적까지 발표했다.
이번 주 증시흐름도 왠지 좋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틈틈히 또 기업들의 실적을 살펴봐야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