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히드마틴을 절반 정도 덜어내고 다른 포트폴리오 비중을 좀 더 올려두기 위해 매수 진행!
<추가매수내역>
– SPLG 8주
– TMF 38주
– 애플(AAPL) 6주
– 리얼티인컴(O) 9주
록히드마틴도 계속 모아가긴 할거지만, 당장은 다른 종목 비중을 좀 더 키워두는게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결국 이것도 시드가 팍팍 안나오니 궁여지책 느낌이긴 하지만..ㅎㅎㅎ
확실히 SPLG를 모으면서부터 어지간한 미국증시 커버가 된다고 생각을 하게 되니까 애플과 같이 성장을 믿고 모으는 종목과 확실한 월배당을 책임져주는 리얼티인컴보다는 록히드마틴의 매력도가 살짝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느낌은 있긴 했다..
일단 록히드마틴 지분 절반은 계속 남겨두면서 이번에 추가매수 하고 남은 시드는 상황보면서 TMF 를 좀 더 담아두려고 생각중..
SPLG 8주 추가매수하여 이제 117주째가 되었다. SPLG 정도면 그냥 돈 생길때 무지성 매수해도 괜찮다는 생각 ㅎㅎㅎ 무조건 수량만 생각하며 열심히 지분을 늘려가야겠다.
주춤한다 어쩐다 하면서 돌아보면 슬금슬금 또 오르는 모습 ㄷㄷ 버핏옹이 괜히 인덱스 모으라고 하신게 아닌 듯. 꾸준히 하는 사람이 많이 없어서 그렇지 꾸준히 늘려갔을때 복리효과는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며 꾸자사모 해야겠음.
TMF도 38주 추가매수하며, 350주째가 되었다. 최근 60달러 밑으로 빠지며 주춤할때 조금 더 수량을 늘려둘 생각이다. 일단 400주까지는 모아두고 기다려볼 생각.
금리 인하한다 어쩐다 시그널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너무 한번에 진입하기 보다 틈틈히 분할매수로 평단가를 만들어가며 모아야 할 듯 하다.
애플도 간만에 6주 추가매수하면서 214주째가 되었다.
180달러 초반까지 갔을때 줍줍 더 하고 싶었는데 그게 아쉽긴 하지만.. 아마 비전프로 출시되고 초반 평가에 따라 주가도 어느정도 변동성이 생길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하락하면 또 줍줍하며 수량을 늘려두면 좋을 것 같다. 일단 올해 안에 300주까지는 만들어두고 싶은 생각이 간절한 요즘!
리얼티인컴도 9주 줍줍하며 이제 438주째가 되었다. 리얼티인컴도 올해 열심히 수량 늘려가며 배당 재투자 복리효과를 조금이라도 늘려가볼 생각을 하고 있다.
23년에는 주가가 다소 주춤했던 리얼티인컴이지만, 아마 올해는 금리압박 등 요인이 해결되며 전고점도 충분히 뚫어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그전에 최대한 1주라도 늘려두는 것도 목표!
23년에는 포트폴리오를 대폭 다운사이징 하며 집중적으로 포트를 키우기로 결심을 했던 해였다면, 올해는 그 결심을 좀 더 확실히 실행해갈 수 있는 해를 만들어가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