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시기별 컨셉 설정하기 | 시작, 성장했을 때, 컨셉 완성하기



유튜브 채널 시기별 컨셉 설정하기




▣ 목록(LIST) ▣

1. 유튜브 채널 시작 컨셉 정하기

2. 내 채널이 어느 정도 성장했을 때 컨셉 정하기

3. 유튜브 채널 컨셉 완성하기





1. 유튜브 채널 시작 컨셉 정하기

▪ 먼저 원하는 영상을 10개 이상 주제 정하기






비슷한 내용의 채널을 최대한 많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자신이 만들고 싶은 영상과 비슷한 채널 5개 정도를 정하고 채널을 벤치마킹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내 채널이 검색 기반으로 갈지,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받는 관심사 기반으로 갈지 결정해야 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노출 클릭률, 시청시간, 댓글 등 지속적인 피드백 확인합니다.




2. 내 채널이 어느 정도 성장했을 때 컨셉 정하기






시청자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 후 채널 컨셉을 명확하고 차별화될 수 있게 설정합니다.






채널 컨셉이 확실해지면 일관성 있게 채널 업로드합니다.






내 영상 중 인기 영상과 비인기 영상을 리뷰하며 내용이 재미없거나 불필요한 부분들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합니다.






첫 인상인 유튜브 썸네일을 흥미롭게 클릭하고 싶도록 썸네일 강화합니다.






영상이 어느정도 업로드 되었다면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거나 트렌드 한 소재 위주로 영상 만들어야 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초기화 비교해 어느정도 개선이 이루어 졌는지 확인합니다.



3. 유튜브 채널 컨셉 완성하기






유튜브 중기 컨셉에서 결정한 채널 컨셉 및 콘텐츠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채널 이용자가 늘지 않고 검색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채널 컨셉 재정립 및 콘텐츠 일관성 유지해야 합니다.






콘텐츠, 썸네일 이미지, 제목 선정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체크합니다.






영상 콘텐츠에서 개선 부분 점검합니다.






유튜버가 등장하는 경우 스피치 태도, 유튜버의 옷차림, 촬영장소, 장비 점검 등을 통해 영상 업그레이드합니다.






유튜브 스튜디오를 통한 채널현황 체크합니다.






채널 수익화를 어떻게 이루어 낼 것인지 고심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채널 시기별 유튜브 컨셉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